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로지텍, 얼티밋이어 인수…휴대용 음악시장 강화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08-08-25 12:18 KRD1
#로지텍 #얼티밋이어 #인수 #서수경

(DIP통신) 김정태 기자 = 로지텍코리아(대표 서수경)는 로지텍 인터내셔널이 캘리포니아 얼바인에 소재한 비공개 법인 얼티밋이어(Ultimate Ears)를 현금 3400만 달러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로지텍은 이번 얼티밋이어를 인수를 통해 자사 디지털 오디오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 소비자들이 휴대용 음악 감상을 할 때 보다 풍부한 옵션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로지텍의 대표 및 CEO인 제럴드 피 퀸들런(Gerald P. Quindlen)은 “얼티밋이어는 로지텍 이미지 및 로지텍 오디오 사업과 가장 잘 맞는 기업이다”며 “이번 인수는 자사의 전세계적인 유통망과 운영 효율을 바탕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훌륭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게 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G03-8236672469

얼티밋이어는 무대 전문 음악가와 음향 엔지니어들이 사용하는 주문형 인 이어 모니터(in-ear monitor)로 오랫동안 선두자리를 점유해온 기업.

특히 지난 몇 년간 iPhone, iPod 등의 MP3 플레이어 사용자를 포함한 휴대용 음악 애호가를 위해 광범위한 일반용 인이어(in-ear) 이어폰으로 제품 라인을 확장한 바 있다.

이번 로지텍의 인수는 통상적인 결산 조건에 따르며 8월에 완료될 예정이다.

한편, 얼티밋이어는 1995년에 창립돼 무대 록 음악가들의 음향 모니터링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고성능 양방향, 주문형 인이어(in-ear) 무대 모니터를 최초로 개발한 기업이기도 하다.

DIP통신,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