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화성시의회, ‘움직이는 미술관’ 예술로 시민과 소통한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04-04 09:25 KRX7
#화성시의원 #화성시예술인 #화성시작품 #화성시전시회 #화성시작가전

시의회 로비서 윤국희 작가 개인전 ‘Blossom colorful things’ 펼쳐져

NSP통신-화성시의회 로비에서 열리고 있는 움직이는 미술관에 전시된 윤국희 작가 작품 모습. (사진 = 화성시의회)
화성시의회 로비에서 열리고 있는 움직이는 미술관에 전시된 윤국희 작가 작품 모습. (사진 = 화성시의회)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의회(의장 배정수)가 예술과 일상의 경계를 허무는 ‘움직이는 미술관’으로 거듭나고 있다.

4월 한 달간 시의회 로비에서는 윤국희 작가의 개인전 ‘Blossom colorful things’이 펼쳐진다. 다채롭고 천진난만한 색채로 가득한 작품으로 바쁜 일상에 지친 시민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감성적 울림을 전하고 있다.

이는 시의회와 화성ESG메세나가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시민들이 의회를 방문하는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된 공공예술 프로젝트다.

G03-8236672469

특히 윤국희 작가는 “어지럽고 복잡한 세상을 살아가는 것도 힘든 현실인데 행복한 에너지를 작품에 담고 싶었고 보는 이들이 즐거움과 행복함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작품을 통해 순수한 즐거움과 긍정 에너지를 전달하려는 철학이 돋보인다.

윤 작가는 대한민국 미르인 예술대전 우수상(2017), 전국 벽골미술대전 종합대상(2024), 경기도 선정 청년작가상(2024) 등 수많은 수상 경력을 보유한 실력파이며 현재는 화성미술협회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시의회는 앞으로도 예술과 함께하는 의회, 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