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오산시, 학교밖 청소년 진로설계 돕는 자립준비교실 성료

NSP통신, 조현철 기자, Mon, 21 Aug 2023 KRX7
#오산시진로설계 #오산시진로체험 #오산시청소년
NSP통신-하반기 자립준비교실 운영 일정. (이미지 = 오산시)
하반기 자립준비교실 운영 일정. (이미지 =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윤성지)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자립단계 훈련을 위해 하반기 자립준비교실을 지난 17일과 18일 5시간 과정으로 진행했다.

자립준비교실은 15세 이상 24세 미만 학교 밖 청소년이 대상이며 ▲취업준비 ▲경제관리 ▲생활관리 ▲법소양교육 4가지 영역으로 사회진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자립준비교실은 면접 이미지와 복장 및 매너를 배울 수 있는 이미지컨설팅, 경제 심화 과정으로 건전한 소비생활을 배우는 경제교육이 진행됐다.

G03-8236672469

하반기 자립준비교실 과정을 수료한 청소년들은 9월부터 시작하는 자립기술훈련 대상자가 된다. 자립기술훈련에는 ‘블록코딩(텍스트가 아닌 블록을 명령어로 구성, 프로그램 제작)’을 배우는 코딩 자격증 취득 과정, 커피이론 및 원두로스팅을 배워 직접 나만의 블렌드로 창작음료를 제조하는 바리스타 훈련 과정이 각각 진행된다.

올 상반기 자립준비교실 운영을 통해 ‘ITQ엑셀과정’ 자격취득자를 6명, ‘직장체험’ 수료자를 5명을 각각 배출하는 성과를 냈다. 특히 올해 신규 협약을 맺은 ‘에스쿠도 커피’에서 직장체험 과정 100시간을 수료한 한 청소년은 카페에 정규직으로 취업했다.

여성가족부 및 오산시 지원 사업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상시적으로 제공하는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9세에서 24세의 학교 밖 청소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