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예산군, 군 특색 담긴 '공공저작물' 개방

NSP통신, 박천숙 기자, Thu, 30 Sep 2021 KRD7
#예산군 #황선봉 #공공저작물 #특색 #개방
NSP통신-▲예산군이 군만의 특색이 담긴 공공저작물을 개방한다. (예산군)
▲예산군이 군만의 특색이 담긴 공공저작물을 개방한다. (예산군)

(충남=NSP통신) 박천숙 기자 = 예산군(군수 황선봉)이 군만의 특색이 담긴 공공저작물을 개방한다.

이번에 개방된 공공저작물은 추사 김정희 유물 사진 47점과 드론으로 촬영한 추사고택 등 관내 유적지 전경 사진 4점, 예산을 대표하는 황새의 특성을 살린 캐릭터 등이며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해 민간분야에서 활용이 용이할 것으로 군은 전망하고 있다.

지난해 군은 예당호 출렁다리 등 양질의 관광지 사진과 윤봉길 의사 활동지 등의 저작물을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바 있다.

G03-8236672469

이번 저작물 추가 개방을 통해 공공저작물의 민간부문 활용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공공저작물은 저작권법 제24조 2항에 따라 공공기관 등이 저작재산권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유해 국민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저작물이며 제1유형은 출처 표시만 있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군이 홈페이지에 공개한 사진과 캐릭터는 출처만 표시하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홍보물 제작이나 각종 인쇄물 분야에도 활용될 것으로 군은 예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공저작물 개방으로 예산군의 특색을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민간분야에서도 고품질의 문화 콘텐츠를 쉽고 유익하게 활용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