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시, 조부모 대상으로 시책홍보와 사랑교실 열어

NSP통신, 김성철 기자, Fri, 15 Mar 2019 KRD7
#광양시 #조부모사랑교실운영 #아이키우기좋은행복도시시책 #저출산극복

산후조리비용과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등 지원, 저출산 극복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 보건소는 지난 11일 동광양 농협 본점에서 (예비)조부모 125명을 대상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행복도시 시책 홍보와 조부모 사랑교실을 운영했다.

저출산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저출산 극복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가족친화적인 환경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저출산 극복시책인 ‘산후조리비용 지원’과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 사업’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G03-8236672469

또한 둘째 자녀 이상 출산가정에는 광양사랑상품권 100만 원 지급, 셋째 자녀 이상 출산가정 기저귀 지급 등 올해부터 시행하는 신규 시책 홍보에 적극 나섰다.

이어 진행된 조부모 사랑교실에는 모유수유·베이비마사지 전문가 주현숙 강사를 초청해 △조부모의 역할 및 육아스트레스 해소 하는 법 △영유야 부위별 마사지 방법 및 놀이법 지도 △응급상황 대처법 등을 교육했다.

시책홍보와 교육에 참석한 한 예비 조부모는 “자녀들이나 이웃들에게 좋은 시책을 알려줄 수 있을 것 같다”며 “손자녀 양육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자녀의 사회생활을 뒷받침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서정옥 통합보건지원과장은 “시는 아이를 낳기만 하면 책임지고 키워준다는 마음가짐으로 다양한 출산 장려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소중한 우리 아이들이 광양시에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임신·출산·양육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통합보건지원과 출산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NSP통신/NSP TV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