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 강원학생교육원(원장 이영숙)이 2월부터 지자체, 관계기관·단체와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물적·인적자원과 시설·프로그램을 공유하고 협력하는 ‘인성교육 협력 기초 네트워크’를 본격적으로 구축한다.
‘인성교육 협력 기초 네트워크’는 인성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자원과 시설을 보유한 지자체, 관계기관·단체와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공유 및 협력해 학생 인성교육을 위한 상생과 사회적 참여의 관점에서 기획됐다.
오는 15일에는 ▲국립춘천숲체원(숲체험 프로그램) ▲강릉시청소년해양수련원(해양수련활동)과 16일에는 ▲춘천문화원 의암류인석기념관(의병체험 역사교육) ▲가정리 영농조합법인(4계절 농촌 전통문화체험)과의 업무협약(MOU) 체결이 예정돼 있다.
또한 2월 중으로 철원군청(숲, 지질환경체험 프로그램)과의 업무협약(MOU) 날짜를 상호 조율 중이다.
강원학생교육원은 교육 협력을 위해 2023년까지 기초네트워크를 구축 완료하고 2024년에는 영서지역 네트워크 2025년까지 영동지역 네트워크를 구축해 강원도 인성교육 협력 광역 네트워크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이영숙 원장은 “앞으로의 세상에서는 학교와 외부 세상의 경계는 점점 없어질 것이며 시설의 소유보다는 개방과 협력, 자원과 인력을 수요자에게 적시에 연결해주는 것만이 급변하는 미래에 빠르고 유연하게 대처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며 이에 이번 인성교육 협력 기초 네트워크의 구축은 실천·체험중심의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충실히 제공하는 주춧돌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