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울시 강서구, ‘한국창작오페라 페스티벌’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9-03 15:40 KRX7
#강서구 #한국창작오페라 #페스티벌 #그리운 금강산 #춘향전
NSP통신-창작오페라 선비 (사진 = 강서구)
창작오페라 선비 (사진 = 강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시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오는 6일과 7일 양일간 강서구민회관 우장홀에서 ‘한국창작오페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 민간 축제지원 육성사업에 선정된 것으로, 한국 창작오페라의 우수성 홍보와 대중화를 위해 기획됐다.

첫날인 6일 오후 7시 30분에는 ‘한국 대표 창작 오페라의 갈라콘서트’가 열린다. 이번 갈라콘서트에서는 ▲자연과 인간의 관계를 아름답게 그려낸 ‘그리운 금강산 - 운림’ ▲우리나라 최초의 창작 오페라이자 대표적인 사랑 이야기를 담은 ‘춘향전’ ▲일제시대 우리나라의 아픈 과거를 다룬 ‘아리아리랑’ ▲주기철 목사의 나라와 민족을 지킨 일대기를 그린 ‘주기철의 일사각오 열애’까지 4편의 인기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G03-8236672469

둘째 날인 7일 오후 5시에는 명작 오페라 ‘선비’의 전막 공연이 진행된다. ‘선비’는 2015년 카네기홀 무대에 올라 전석 매진을 기록한 작품으로 선비정신의 뿌리인 유학과 성리학을 우리나라에 도입한 안향 선생과 소수서원을 건립하려는 주세붕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공연은 각 120분간 진행되며 만 8세 이상 관람 가능하다. 전석 2만 원으로 티켓링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이번 공연은 우리나라 최고의 여성 오페라 지휘자인 김봉미 씨가 지휘를 맡고, 베하필하모닉이 협연한다.

NSP통신-창작오페라 주기철의 일사각오 - 열애
창작오페라 주기철의 일사각오 - 열애
NSP통신-창작 오페라 춘향전 (사진 = 강서구)
창작 오페라 춘향전 (사진 = 강서구)

한편 이번 행사는 한국창작오페라페스티벌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창작오페라협동조합, 대한민국창작오페라제작자협회, 클래식타임즈가 주관하며 서울특별시와 강서구가 후원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