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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플레이, 24년 4Q 영업이익 19억원…흑자전환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5-02-06 17:41 KRX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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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분기 위메이드플레이, 매출 318억 원, 영업이익 19억원, 당기순이익 260억원 기록…올해 글로벌 진출, 퍼블리싱 사업 본격화 등으로 매출 다변화 계획

NSP통신- (이미지 = 위메이드플레이)
(이미지 = 위메이드플레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매출 318억원, 영업이익 19억원, 당기순이익 260억원을 기록한 2024년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위메이드플레이의 4분기 실적은 전년동기 및 직전분기 대비 각각 1.8%, 9.6% 성장한 매출을 바탕으로 영업이익이 직전 분기 대비 흑자전환,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의 확대를 기록한 것이 특징이다.

매출, 영업이익의 견조한 성장세를 반영한 2024년 연간 실적 역시 전년대비 영업이익 흑자전환을 기록하며 매출 1204억 원, 영업이익 11억원, 당기순이익 254억 원이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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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지속적인 경영관리에 따라 670억 원의 역대 최대 연 매출을 기록한 플레이링스의 성장 등이 영업익, 매출 확대를 견인했으며 당기순이익 상승은 지분 투자 결산, 해외 투자 포트폴리오 만기 전 집계 등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됐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올해 기존 인기 게임 육성과 글로벌 진출, 신사업 전개를 통해 매출 다변화와 성장 동력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애니팡 시리즈의 계보를 잇는 신작 게임을 개발 중인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 머지로 시작한 IP 활용 퍼블리싱 사업을 확대한다. IP 활용은 물론 투자, 제휴, 공동 개발을 병행할 올해 퍼블리싱 사업은 복수의 서브컬처 장르 게임 출시를 목표로 진행된다. 또 서브컬처 기반 미소녀 게임 역시 매출 다변화의 한 축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위메이드플레이 민광식 이사는 “24년은 영업 실적 부문의 흑자 기조를 마련하며 연 매출의 과반으로 성장한 해외 실적 등 체질개선을 진행했다”며 “치열한 시장에서 경쟁 우위 확보와 글로벌 진출로 다양한 채널에서의 매출 확대를 구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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