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하연 기자 = 플럼라인생명과학(222670)은 2014년 1월 인체용 DNA 백신 및 치료제를 개발하는 Inovio Pharmaceuticals, Inc.의 구성원들이 전략적으로 설립한 국내 법인이다.
플럼라인생명과학은 Inovio사의 전기청공법 기술(세포에 순간적으로 고전압의 펄스를 통과시켜 세포막에 구멍을 뚫고 DNA분자를 세포 내로 도입시키는 기술)을 도입해 동물용 DNA백신 및 치료제를 개방 중이다.
주요 파이프라인으로는 돼지 DNA면역조절제, 반려견 DNA면역항암제 등을 보유하고 있다.
플럼라인생명과학은 주요 파이프라인으로 돼지 DNA면역조절제, 반려견 DNA면역항암제 등을 확보하고 있다.
돼지 면역조절제의 경우 Clinical study를(인체용 신약 개발의 임상 1-3상 단계) 마치고 호주, 뉴질랜드 및 한국에서 판매허가 승인을 받은 상황이다.
제품 생산 및 판매를 위해 파트너들과 협상 중이며 2020년 한국과 호주 시장에서 제품 출시 기대감이 높다.
이정기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이외에도 반려견 면역항암치료제 및 전염병백신 파이프라인 연구가 진행 중이며 DNA백신 기술을 기반으로 신약 개발 및 상업화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 김하연 기자 haayki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