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금호건설↑·코오롱글로벌↓
(서울=NSP통신) 김하연 기자 = 인콘(083640)은 영상 보안장비 및 영상 보안솔루션 개발·제조하는 영상보안 전문업체로 지난해를 시작으로 바이오 플랫폼 기업으로 사업을 확장했다.
희귀질환 신약 개발사, 대사 항암제 개발사 등에 투자하며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다.
니치버스터 시장은 희귀질환 치료제나 신규 기전 의약품과 같이 경쟁이 비교적 적고 시장성이 높은 특성화된 의약품 시장이다.
글로벌 니치버스터 희귀의약품 시장은 지난해 기준 1380억 달러 규모이며 2024년 2620달러 시장이 전망된다.
이정기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인콘이 투자한 희귀의약품 개발사인 자이버사 나스닥 상장을 진행 중이며 상장 시 포트폴리오의 가치가 상승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그는 “인콘은 이뮤노멧, 네오바이오텍 등 우량 바이오 및 헬스케어 업체에 투자 중이며 지속적인 투자 확장을 통해 중장기적 성장 동력 확보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 김하연 기자 haayki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