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금호건설↑·코오롱글로벌↓
(서울=NSP통신) 김하연 기자 = SK이노베이션(096770)의 1분기 실적은 매출액 12조3000억원(+0.7% yoy, 컨센 12조5000억원), 영업이익 4301억원(-39.6% yoy, 컨센 5328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정유부문은 840억 이익을 기록하며 흑자전환 할 전망이다.
역마진을 기록하던 휘발유는 2월 말부터 가격이 반등하기 시작해 현재 $9.5까지 마진을 회복했다.
그와 동시에 복합마진도 회복하는 추세를 보였으나 겨울철 성수기가 끝난 등·경유 마진이 하락하며 상승폭을 제한했다.
국제유가가 지난 분기말 대비 $15가량 상승했지만 직전 분기의 재고평가손실 미반영분 영향으로 평가이익은 제한될 것으로 예상된다.
화학부문은 3.2천억 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추산되며 상반기까지 견조한 PX마진을 기반으로 회복하는 흐름을 보일 전망이다.
함형도 IBK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다만 하반기 들어서며 중국의 신규 PX설비 가동 영향으로 이익이 감소하여 상고하저의 흐름을 보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김하연 기자, haayki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