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명시, 추석연휴 도서관 비대면 서비스 운영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0-09-17 11:41 KRD7
#광명시 #추석연휴 #비대면도서관 #스마트도서관 #도서서비스

광명시도서관 추석연휴기간 스마트도서관 대출권수 1인 5권으로 확대

NSP통신-광명시 도서관 비대면서비스 안내 포스터. (광명시)
광명시 도서관 비대면서비스 안내 포스터. (광명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코로나19로 추석명절 고향 대신 집에 머물러야 하는 시민을 위해 비대면 도서 서비스를 운영한다.

시는 오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추석 연휴동안 광명사거리역(지하1층), 철산역(지하1층), KTX광명역 7번 출입구, 소하동 호반써밋 아브뉴프랑 앞 등 스마트도서관 4개소를 운영하고 도서 대출권수도 1인 2권에서 5권으로 확대한다.

스마트도서관은 광명시도서관 정회원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플라스틱회원증,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리브로피아)을 이용하여 회원 인증을 거친후 원하는 책을 대출하면 된다.

G03-8236672469

대출기간은 14일이며 반납은 반드시 대출한 스마트도서관으로 해야 한다. PC나 스마트폰 단말기로는 온라인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광명시는 올해 추가된 시요일 컨텐츠를 포함해 전자책, 오디오북, 도서요약 및 북세미나와 같은 다양한 온라인 컨텐츠를 제공한다.

전자책과 오디오북, 시요일은 도서관 정회원이어야 하고 도서요약과 북세미나는 준회원 이상이면 이용할 수 있다.

5종의 온라인 컨텐츠 이용방법은 광명시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QR코드가 안내돼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경우에는 ‘리브로피아’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시요일-세상의 모든 시(詩)’ 어플을 이용하면 된다.

온라인 컨텐츠를 자주 이용한다는 한 시민은 “시요일을 통해 시인이 직접 들려주는 시낭송을 들으면 글로 읽을 때보다 더 큰 여운이 남아 지칠 때 힐링이 된다”고 말했다.

광명시 관계자는 “스마트도서관은 ‘365일 내 곁의 도서관’이며 온라인 컨텐츠는 ‘내 손안의 도서관’이다”라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올해 추석은 고향대신 집에 머무르며 광명시 스마트도서관과 온라인 컨텐츠와 함께 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