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JYP 신인발굴 위한 오디션 개최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8-07-07 14:33 KRD1
#JYP #원더걸스 #JOO #네이버

다음달 2일부터 지역예선 돌입...최종 선발자 JYP에서 직접 트레이닝 가수 데뷔 도와

(DIP통신) 류수운 기자 = JYP엔터테인먼트가 네이버와 함께 JYP연습생 공채 3기 오디션을 개최한다.

JYP는 오는 7일 JYP 연습생 공채 3기 오디션을 위한 온라인 페이지를 네이버 비디오 미션 채널을 통해 오픈한다고 밝혔다.

JYP 연습생 공채 오디션은 지난 해 최고 400만건의 동영상 조회 수를 기록한 온·오프라인 복합 UCC 오디션으로 총 1만1500여명이 참가해 평균 1000: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G03-8236672469

오디션 지원 방법은 네이버 비디오 미션 페이지에서 자신의 모습을 담은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지원서를 다운 받아 메일로 발송하면 된다.

지원 분야는 노래 춤 연기 모델 MC VJ 등으로 다양하며 자신이 자신 있는 분야에 관한 UCC를 제작해 지원할 수 있다.

특히 UCC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신청자는 다음달 부터 시작되는 지역예선에서 20점의 가산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역 예선은 다음달 2일 충청·대전 지역(혜천대학)을 시작으로 3일 전라·광주 지역(송원대학), 9일 경북·대구 지역(계명문화대학), 16~17일 경남·부산 지역(동주대학), 23~24일 서울·경기·기타 지역(서울종합예술학교)순으로 진행된다.

예선 합격자는 원더걸스와 주(JOO)를 만들어 낸 JYP의 체계적인 트레이닝 시스템을 통해 2주간 연습기간을 거쳐 오는 9월 말 최종본선 무대에 오르게 된다.

본선을 통해 최종 선발된 3명은 상금과 함께 JYP 연습생으로 입문하는 특전이 주어진다.

JYP의 신인개발팀 관계자는 “JYP 연습생 공채 1,2기에서 시도했던 온·오프라인 복합 오디션의 개념이 10대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 세대에 자리가 잡히고 인지도가 상승한 만큼 이번 3기 오디션에 더욱 많은 관심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난 해 선발된 JYP 연습생 공채 1, 2기들은 현재 센터에서 데뷔를 목표로 열심히 연습하고 있으며, 이 중 1기 우승자인 장우영이 올해 안 데뷔가 확정된 상태”라고 말했다.

한편 오디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내용은 네이버 비디오 오디션 미션 채널과 네이버 카페(cafe.naver.com/artisttrainingtea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