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기업동정

초록마을, ‘프리미엄브랜드지수’ 5년 연속 1위 달성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4-07-25 10:24 KRD2
#초록마을 #프리미엄브랜드지수 #친환경 유기농 먹거리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친환경 유기농 브랜드 초록마을(대표 박용주)은 지난 24일 소공동 롯데호텔 사파이어 볼룸홀에서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열린 ‘2014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Korean Standard - Premium Brand Index)’ 시상식에서 친환경식품 전문점 부문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 배경에 대해 초록마을 측은 “지난 한해 동안 지속적인 식품 안전 관리를 통한 친환경 유기농 먹거리 유통을 선도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한 공과 소비자들의 높은 인지도 및 선호도를 인정 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NSP통신-24일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에서 열린 2014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시상식에서 이택보 초록마을 경영지원본부 본부장(좌)이 오재원 전무(우)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초록마을 제공)
24일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에서 열린 `2014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시상식에서 이택보 초록마을 경영지원본부 본부장(좌)이 오재원 전무(우)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초록마을 제공)

프리미엄브랜드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국내 기업의 경쟁력 제고 및 프리미엄 브랜드의 전략적 관리를 위해 공동 개발한 브랜드 평가 지수로 매년 금융·쇼핑·생활 등 카테고리 별 프리미엄브랜드지수 1위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이번 KS-PBI는 올해 4월~5월까지 총 184개 부문, 649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편익, 마켓 리더십, 브랜드 애호도, 브랜드 사회적 책임 등의 부문에서 전문가 조사 및 소비자 사전조사를 통해 선정됐다.

G03-8236672469

박용주 초록마을 대표는 “이번 프리미엄 브랜드지수 1위 선정은 높아지는 친환경식품의 관심 속에서 초록마을이 친환경 유기농 대표 브랜드임을 소비자에게 인정받은 뜻 깊은 결과”라며 “업계 선두 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자사만의 식품안전시스템과 자체 품질관리를 통해 고객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