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한성대학교 디자인아트 평생교육원과 제휴를 맺고 온라인 패션창업 관련 전공과목을 개설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 8일, 이베이코리아-한디원은 ‘대학생 온라인창업 및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정규학과 과정 내에 ‘G마켓∙옥션 패션e비즈니스 교육 과정’을 신설하기로 상호 협의했다.
오픈마켓이 일반 대학에 정규 학점제를 개설한 것은 이번이 처음. 이베이코리아 측은 G마켓∙옥션 내 신규창업 독려와 함께 청년 취업시장 확대에 기여하는 의미에서 이번 제휴를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G마켓∙옥션 패션e비즈니스 과정은 ▲상품 사진 촬영방법 및 활용실무, ▲디자인 실무, ▲마케팅 실무 등 총 3개 과목, 9학점으로 올 가을학기부터 시작된다.
이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에겐 한성대학교 총장명의 학사 학위를 수여한다. 또한 이수 학생 전원에게 이베이코리아 교육 수료증을 제공, 과정 이수 후 G마켓∙옥션 창업을 원할 경우 창업전문가 컨설팅도 지원한다. 이외에도 수강 학생 전원에게 옥션 e머니와 프리미엄 쿠폰을 지급한다.
아울러 오는 2015년, 패션창업 one-day(토요일 하루 수업, 주 1회/3년 과정) 학사학위 과정도 개설 할 예정이다. 이 과정은 학업 시기를 놓쳐 학위를 취득하지 못했거나, 학업과 일을 병행하고자 하는 근로자들을 위해 마련, 이수 시 한성대학교 총장명의 학사 학위를 취득 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구성돼 있다.
박기웅 이베이코리아 통합사업본부 상무는 “패션비즈니스 분야에 대한 열정이 있는 학생들에게 이론과 실무를 겸비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제휴를 진행하게 됐다”며 “청년들이 교육과정을 통해 온라인쇼핑에 대한 이해와 함께 창업에 대한 꿈을 갖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G마켓∙옥션에서 판매회원으로 활동하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입학 시 20% 장학금 혜택(총 6학기)이 주어지며, 학위 취득 후 한성대학교 대학원으로 진학할 경우 50%의 장학금 혜택(총 4학기)을 지원 할 예정이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