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지멘스PLM 소프트웨어, 로레알에 PLM 팀센터 공급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4-03-11 09:07 KRD7
#지멘스PLM #로레알 #PLM팀센터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지멘스PLM 소프트웨어는 로레알(L’oreal)에 PLM 시스템인 팀센터(Teamcenter)를 공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통해 로레알은 패키징 개발 공정 최적화와 시장 출시 시간의 단축, 그리고 제품 혁신과 품질 향상의 효과를 거둘 수 있게 됐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PLM(제품수명주기관리) 시스템 솔루션인 팀센터는 전세계 로레알 법인의 제품 데이터 관리를 돕는다. 또한 로레알 제품 개발 공정에 참여하는 모든 직원들이 팀센터를 이용하게 된다.

G03-8236672469

로레알 그룹의 최고정보책임자(CIO)인 마르탱 라앵(Martin Rhein)은 ”PLM 시장의 주요 기업에 대한 철저한 평가 과정을 거쳐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를 선정했다“며 ”팀센터는 PLM과 관련된 폭 넓은 포트폴리오에 기반해, 로레알의 프로세스와 데이터 모델 요구사항에 대한 적응력, 그리고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에 우수한 성과를 나타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업체 선정 기간 동안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가 보여 준 심도 있는 역량 역시 팀센터 선택에 힘을 실었다”며 “지멘스는 혁신으로 유명하면서도 사업 규모가 크고 안정적인 기업으로 로레알 PLM 시스템 구축의 최적의 파트너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로레알 그룹의 제품 개발 겸 패키징 이사인 필립 투비앙(Philippe Thuvien)은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팀센터 도입으로 로레알의 엔지니어링과 제조 공정 최적화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팀센터는 각기 다른 기술 부서 간 패키징 구성과 혁신적인 아이디어의 공유를 돕고 제품 사양을 표준화해 생산시간과 소요 비용을 감축시켜 준다. 이를 통해 기업 노하우를 관리하고 향후 혁신과 성장을 위한 탄탄한 기초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CEO인 척 그라인드스태프(Chuck Grindstaff)는 “로레알의 팀센터 도입 사례와 같이 소비재 산업에서도 강력하고 개방된 PLM 플랫폼 구축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며 “로레알의 파트너가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로레알이 오늘날 시장의 요구 조건에 맞춰 제품 혁신을 강화하고 공정의 복잡성을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