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류수운 기자 = 기세 등등한 추위가 물러나며 간간히 불어오는 바람은 벌써 봄의 기운을 느끼게 한다.
4계중 봄은 그동안 싹 틔어 온 선남선녀들의 아름다운 사랑이 하나의 결실로 맺어지는 계절이다.
본격적인 결혼 시즌이 시작되는 3월, 주변의 가까운 친지나 벗 들의 ‘백년가약’을 축복하기 위해 어떠한 선물을 준비하면 좋을까.
오랜 시간 발품과 손품을 팔아 준비한 선물이 정작 당사자에게는 쓸모없다면 너무도 아쉬울 듯 하다.
이럴 때 주는 이의 마음이 그대로 전해지고 받는 이의 기쁨이 배가되는 결혼 선물로 인터넷 종합쇼핑몰 인터터파크는 대표 제품을 추천했다.
김기성 인터파크 주방가전 카테고리 매니저는 “결혼하는 지인들에게 선물 할 때에는 사전에 필요한 물건이 무엇인지 체크하고 가격이 비싼 품목은 여러 명이 함께 구입하는 것이 좋다”며 “태어날 아기도 함께 고려해 기능을 선택하고 인테리어 효과도 낼 수 있다면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귀뜸했다.
◆ 커피메이커·다리미·믹서기... 10만원 미만의 부담 없는 가격, 실용면에선 최고
커피메이커를 고를 때는 디자인이 뛰어나 주방 인테리어 효과도 기대할 수 있으며, 커피의 농도 조절과 과열 방지 및 보온 유지기능을 갖춰 커피 향이 오래 보존되는 제품을 선택하면 후회가 없다.
종이 필터를 교환하는데 불편함을 느낀다면 영구 종이 필터 겸용 ‘필립스 뉴 카페치노 커피메이커 HD7400R’이 제격이다. 이 제품은 누수방지(Drip Stop) 장치가 있어 커피 추출 도중 시음도 가능하며, 한번에 4잔~5잔 정도 커피 추출이 가능하다.
커피를 즐겨 마시는 부부라면 퓨어 아쿠아 정수필터를 내장한 대용량의 ‘브라운 커피메이커 KF510’가 좋다. 이 제품은 활성탄 정수필터로 물속의 오염물질을 없애 커피맛을 더욱 좋게 해주며, 한번에 10잔의 커피를 추출해 낼 수 있다. 또 미끄럼 방지 손잡이와 누수방지기능이 있어 편리함과 안전성을 높였다.
다리미는 천의 종류에 따라 온도조절이 가능하고 너무 무겁지 않으며, 누수방지 기능을 갖춘 스팀방식의 제품을 선물하는 것이 좋다.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필립스 스팀다리미 GC-1815’는 분당 80g의 순간스팀으로 펴기 힘든 심한 주름까지 손쉽게 제거해주며, 수직스팀으로 걸려있는 옷감의 다림질도 가능해 인기 있는 제품이다.
자동세척 기능으로 물때를 방지하는 ‘테팔 스팀다리미 FV-4250’도 2배 긴 코드받침으로 다림질 도중 코드가 옷감위로 걸리적 거리지 않아 옷감의 구김을 막아주고 코드가 꼬이는 불편함을 없애 다림질이 서툰 초보자에게 인기가 있다.
믹서기는 최근 출시된 제품들 모두 큰 기능상의 차이가 없어 브랜드와 디자인 중심으로 선택하면 된다.
모던하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일렉트로룩스의 ‘네로 미니 블렌더 EMB4000’은 본체 블렌더 이외에 견과류를 위한 분쇄기, 젖은 재료를 위한 다지기를 함께 제공한다. 특히 다지기와 분쇄기 용기는 사용 후 남은 것을 덜어낼 필요 없이 그대로 보관용기로 활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1600cc 대용량을 자랑하는 ‘한일 대용량 믹서&분쇄 HMF-1600’는 특수 티타늄 칼날과 강력한 모터를 사용해 얼음도 거뜬하게 분쇄할 수 있다.
◆ 청소기·밥솥·전자레인지...10만~20만원선, 신혼부부 주방 가전으로 가장 선호
청소기의 최근 트랜드는 단순히 먼지를 빨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물걸레 기능, 스팀청소 기능을 함께 갖춘 복합형이 대세다. 이러한 다기능 청소기를 마련해 주려한다면 주로 밤 청소를 해야하는 맞벌이 부부에게는 소음이 적은 제품을, 장래에 태어날 아이까지 생각한다면 미세먼지가 다시 나오지 않고 항살균 기능 등을 갖춘 제품을 고르는게 좋다.
저소음 60dBA로 설계된 ‘삼성 스텔스 청소기 VC-B935Z’는 청소 중에 TV 시청 및 전화통화가 가능할 만큼 소음이 작다. 이 제품은 특히 3중 은나노 항균 및 헤파필터를 채용해 먼지 속 세균 번식을 억제하고 진드기, 곰팡이, 꽃가루 등의 미세먼지를 완벽하리만큼 깨끗히 걸러준다.
이 제품보다 조금 더 저렴한 제품을 원한다면 스팀, 진공 청소를 따로 또는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한경희 진공스팀청소기 SC-3000’가 딱이다. 이 청소기는 물과 먼지를 모두 빨아들이는 만능청소기로 은나노, 음이온 방출로 건강까지 생각한 제품으로 최근 소비자들이 많이 찾고 있다.
밥솥도 권할만 하다. 신혼부부를 위해 손님과 앞으로 늘어날 식구를 생각해 8~10인용 정도를 선택하는게 좋을 듯. 최근 전기밥솥들은 각 브랜드 별로 차별적인 디자인을 채용해 집안 인테리어까지 신경쓰고 있다. 밥 짓는 것은 기본이며 약식, 영양찜, 삼계탕 등 다양한 조리기능까지 갖춰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핵심조절버튼을 상단부로 이동해 조작의 편의성을 높인 10인용 ‘쿠쿠 탑컨트롤에디션 압력밥솥 CRP-KX1010FB’은 국내 최대 LCD창으로 현재 진행상태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내식성과 내구성, 내마모성, 내약품성, 내염성이 뛰어난 코팅처리로 오랜 수명과 안정성을 보장하고 있다. 현미발아와 만능찜 기능도 채용해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백미밥 75단계 조절이 가능한 10인용 ‘웅진쿠첸 WPA-C1074G’은 9가지 웰빙 건강밥 메뉴와 활성현미기능, 웰빙요리기능을 두루 갖춰 입맛과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음식을 간단히 조리할 수 있는 전자레인지 역시 맞벌이 신혼부부에게는 필요한 품목 중 하나.
화사한 꽃모양 패턴이 돋보이는 ‘LG전자레인지 MW-237PRS’는 증기로 조리하는 웰빙스팀 기능으로 음식이 건조되지 않으며, 전체를 골고루 익혀준다.
항균제가 첨가된 항균세라믹으로 조리실이 코팅된 ‘삼성전자레인지 RE-C300S’는 세균없이 깨끗한 제품으로 3곳에서 고주파가 분사되는 3면 입체가열 방식으로 음식을 더 빨리 더 골고루 익혀준다.
◆ 기능성 세탁기·공기청정기...20만~30만원대, 다소 부담되나 결혼 선물로는 딱~
아기 옷이나 기타 소량 빨래를 위한 ‘삼성 아기사랑 삶는 세탁기’는 혼수선물로 인기가 좋다. 일반세탁과 삶음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살균기능으로 세균을 제거해 준다.
공기청정기의 경우 스스로 실내 오염을 감지하는 제품, 정교한 필터로 정화능력을 강화시킨 제품, 소음이 적은 조용한 제품, 다기능을 갖춘 복합형 제품들은 특히 인기다.
이중 조용한 정음모드 운전과 살균이온에 가습기능을 더한 ‘샤프공기청정기 KC-C70K’은 강력하게 잡균 및 세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주는 +,- 살균이온샤워기능과 함께 헤파필터를 채용해 바이러스와 알레르기 원인물질, 각종세균들을 제거해 준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