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홍성군, 역사속 인물 친근한 캐릭터로 재탄생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13-12-10 17:17 KRD7
#홍성군 #성삼문 #역사 #만화 #매죽헌
NSP통신-홍성군이 제작한 충절과 지조의 상징 성삼문 만화책 표지 (홍성군)
홍성군이 제작한 ‘충절과 지조의 상징 성삼문’ 만화책 표지 (홍성군)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홍성군은 홍성 홍북면 노은리 출신의 충절 위인인 매죽헌 성삼문의 이야기를 만화로 엮은 「홍성이 낳은 충절과 지조의 상징 성삼문」을 발간했다.

총 195페이지 분량으로 제작된 성삼문 만화책자는, 성삼문이라는 위인을 친근한 캐릭터로 개발해 만화로 제작함으로써 역사위인을 친근감 있게 재조명하고,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이야기를 엮었으며, 역사 인물을 통해 홍성에 대한 소개를 더해 지역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제작됐다.

만화책 제작은 충청남도에서 공모사업으로 실시한 ‘역사인물 문화콘텐츠 개발 사업’에 대해, 군에서 응모한 ‘성삼문 만화제작 및 캐릭터 개발’ 등을 내용으로 하는 ‘조선의 충신! 매죽헌 성삼문 이야기’가 선정됨에 따라, 사업비 5000만원을 확보해 추진한 것이다.

G03-8236672469

만화 제작은 아동작가인 김정헌 갈산초등학교 교장이 스토리를 쓰고, 홍성여고 조원찬 국사교사와 주남수 홍성미술협회장이 감수를 맡아 진행됐으며, 성삼문 선생의 출생과 어린시절, 집현전 학사로서의 활동, 단종복위운동 등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알기 쉽고 재미있게 내용을 엮었다.

군은 만화책 1500부를 제작해, 도내 도서관, 관내 각급 학교, 관광지, 공공기관 및 시설 등에 배포·비치함으로써 홍성의 역사와 인물 알리기에 활용하는 한편, 역사인물축제로 열리는 홍성내포문화축제와 연계하고, 관내 역사문화시설에서도 활용토록 하는 등으로 활용 폭을 넓혀나갈 방침이다.

smartre@nspna.com, 맹상렬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