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도남선 기자) =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가 관련분야 전공 학생들에게 제품설계 툴을 무료로 지원한다.
10일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표준 부품관리 솔루션 업체인 CADENAS(카데나스)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함으로써 과학, 기술, 엔지니어링 및 수학 분야의 학생들이 전세계 제조 업계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제품 설계 생산성 툴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지원으로 학생, 연구자, 교육자를 포함해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학계 파트너들은 카데나스의 파트커뮤니티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대용량 디지털 데이터베이스에서 표준 파트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검색 및 다운로드 할 수 있게 된다.
지멘스와 카데나스는 전세계 제조 업계의 많은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는 기술을 학계에 제공해 400여 제조 기업들의 수백 만 개의 3D 파트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STEM 교육과 실제적인 취업 기회간의 연계를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파트너 전략 총괄 빌 보스웰(Bill Boswell)수석 상무는 “이번 제품설계 툴 무료 지원으로 학생들은 우리 고객들과 동일한 방식으로 표준 파트를 활용해 시간을 절약하는 동시에 생산성일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제조 기업들은 신제품을 설계할 때 여러 소스에서 제공되는 표준 설계 파트를 사용한다.
하지만, 이러한 표준 파트들의 위치를 찾아내고 파악하는 작업이 어렵고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면, 카탈로그를 통해 검색하거나 이미 존재하는 파트인지 알지 못하고 새롭게 설계하는 등 불필요한 시간 낭비가 발생한다.
이에 따라, 지난 몇 년 간 전세계 제조 기업들은 카데나스 파트솔루션과 같은 툴을 이용해 표준 파트 위치를 신속하게 검색하고 사용함으로써, 제품 설계 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데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었다.
양사는 이번 협의를 통해 전세계 엔지니어링 전공 학생들에게 이와 동일한 수준의 제품 설계 생산성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며, 학생들이 지오메트리의 유사성 검색 및 지능형 검색 시스템, 매우 구조화된 카탈로그 데이터 액세스를 통해 미래 고용주들의 생산성에 핵심이 되는 매스 커스터마이제이션의 개념과 CAD 모델 재사용을 익힐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유르겐 하임바크 카데나스 CEO는 “엔지니어링 최적화는 실제적인 오리엔테이션을 통해서만 실현될 수 있다. 이제 학생들은 업계 전문가들과 동일한 자원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CADENAS 카탈로그는 지멘스의 NX™ 소프트웨어, Solid Edge® 소프트웨어 및 JT™ 데이터 포맷과 관련한 포맷은 물론, 전세계 제조 업계와 관련한 모든 3D 데이터 포맷을 지원한다.
aegookja@nspna.com, 도남선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