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고양시, 풍동 하수관로 공사 매몰사고 현장 긴급 복구작업 완료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5-04-28 14:19 KRX7
#고양시 #풍동 #하수관로 #매몰사고 #이동환
NSP통신-사고 발생현장을 점검 중인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사진 = 고양시)
사고 발생현장을 점검 중인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사진 = 고양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6일 발생한 일산동구 풍동 하수관로 정비공사 매몰사고 현장에 대해 같은 날 오후 8시 긴급 복구를 완료하고 차량 통행을 재개했다.

26일 낮 12시 20분경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 백마로 하수관로 정비공사 현장에서 관로 터파기 공사 중 매몰사고가 발생헀다. 이 사고로 근로자 1명이 숨지고 1명이 다쳤다.

시는 오후 1시경 사고 발생 현장에 신속히 출동해 긴급 구호 조치를 실시하고 이후 관련 부서와 시장 주재 대책 회의를 열어 종합적인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사고 발생 직후 이동환 시장은 직접 현장을 찾아 사고 경위를 파악하고 구조작업을 지휘하며 초기 대응 상황을 면밀히 점검했다.

NSP통신-하수관로 공사 매몰사고 구조작업 현장 (사진 = 고양시)
하수관로 공사 매몰사고 구조작업 현장 (사진 = 고양시)

이동환 고양시장은 “추가 피해 방지를 위한 안전 조치를 신속히 실시하고 관련 부서와 공사 관계자들은 현장 안전과 재발 방지 대책을 즉각 마련해달라”고 당부했다.

G03-8236672469

이어 이 시장은 오후 5시경 재난안전상황실에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원인 및 피해상황을 보고를 받은 뒤 관내 공사 현장에 대한 전면 점검, 2차 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안전 펜스 설치 등 추가 조치를 지시했다. 또 사고 피해자에 대한 지원 방안도 검토했다.

이동환 시장은 “고인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부상자 분의 빠른 쾌유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사고를 엄중히 받아들여 현장 중심 안전 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더욱 빈틈이 없도록 세심하게 매뉴얼을 정비해 유사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NSP통신-긴급복구 후 통행이 재개된 풍동 백마로 (사진 = 고양시)
긴급복구 후 통행이 재개된 풍동 백마로 (사진 = 고양시)

한편 시는 앞으로 관내 모든 공사 현장에 대해 안전 관리 실태를 집중점검 하고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행정 운영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