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계명대,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아Chill한 취업 챌린지’ 열어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5-03-28 16:51 KRX7
#대구시 #계명대 #청년취업지원 #취업챌린지 #건강보험공단

청년고용정책 홍보와 취업역량 강화의 장 마련

NSP통신-계명대학교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성서캠퍼스에서 아Chill한 취업 챌린지라는 슬로건 아래 2025학년도 1학기 취업주간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사진 = 계명대학교)
계명대학교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성서캠퍼스에서 ‘아Chill한 취업 챌린지’라는 슬로건 아래 2025학년도 1학기 취업주간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사진 = 계명대학교)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계명대학교(총장 신일희)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성서캠퍼스에서 ‘아Chill한 취업 챌린지’라는 슬로건 아래 2025학년도 1학기 취업주간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재학생과 졸업생에게 정부지원 청년고용정책을 집중 홍보하고 학생들의 진로 설계 및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기회가 제공됐다.

이번 행사에는 대구서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 대구광역시원스톱일자리지원센터,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등 공공기관과 엘앤에프, 티에이치엔 등 민간기업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청년고용정책, 기업 홍보,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대구광역시 청년센터와 건강보험공단은 청년층을 위한 맞춤형 정책과 프로그램을 상세히 안내하며 학생들의 관심을 모았다.

G03-8236672469

둘째 날에는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주관한 ‘찾아가는 직업교육훈련 설명회’가 열렸으며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기회가 제공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상길 대구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은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취업 준비에 임하는 학생들에게 따뜻한 격려의 말을 전했다.

13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 전나영(언론영상학과 3학년) 학생은 “정부에서 운영하는 청년고용정책과 직업 교육 훈련 프로그램을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어 진로 설계와 취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성용 학생·입학부총장(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학생들이 취업을 준비하면서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이고 있으며 청년들을 위한 고용정책은 이러한 부담을 덜어주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현재 취업 환경이 어렵지만 다양한 정책을 잘 활용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계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올해 고용노동부 주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대학·고교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졸업생 특화 프로그램 사업에 모두 선정되어 운영 중이며 재학생과 졸업생뿐만 아니라 지역 고교생과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계명대는 앞으로도 재학생과 졸업생뿐만 아니라 지역 고교생과 미취업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