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식품 업계동향
금감원·증권사의 홈플러스 정조준…만우절 맞이 챌린지 신제품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 간호학과는 지난 25일 2025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간담회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신입생의 원활한 학교생활과 학업 적응을 지원하고 교수진-학생 간 소통 채널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영일대 해수욕장 전망대(해상 누각)에서 진행됐으며 행사 뒤 해수욕장 근처 정화운동과 학과 홍보도 같이 진행했다.
참석한 신입생 김○○(19) 학생은 “교수님들의 열린 태도에서 학과의 따뜻한 분위기를 느꼈다”며 “간호학과 국가고시 대비부터 병원 실습 노하우까지 체계적 지원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간호학과 최영미 학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헬스케어 분야에서 간호사의 역할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이론-실습 연계 교육을 통해 현장 맞춤형 인재를 양성할 것”이라며 “학생들의 의견과 아이디어가 학과 발전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포항대학교 간호학과는 포항 유일 보건복지부가 주최하는 2024년도 간호대학 실습지원사업에 선정돼 5년 동안 재정을 지원받고 있다. 간호학과는 최근 2년 연속 간호사 국가고시에 100% 합격했으며 과학적 간호실무능력을 갖춘 전문직 간호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