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새마을금고중앙회, 인사 노무 맞춤 컨설팅·조직문화 혁신 추진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5-03-26 14:10 KRX7
#새마을금고중앙회 #인사 노무 #조직문화 #MG BLUE WAVE

전국 약 910개 새마을금고 대상, 인사 전문가(공인노무사)의 진단·컨설팅 실시

NSP통신-새마을금고중앙회 전경 (사진 = 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 전경 (사진 = 새마을금고중앙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지난 2023년부터 ‘임‧직원에게 사랑받고, 고객에게 신뢰받는 자랑스러운 일터로서의 새마을금고를 구축을 위해 ‘MG BLUE WAVE’ 조직문화 혁신을 추진 중이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2024년까지 전국 누적 558개 새마을금고를 대상으로 ‘MG맞춤 인사·노무 진단 및 컨설팅’을 완료했고 올해에도 약 350개 새마을금고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올해 말 약 80% 새마을금고가 조직문화 혁신사업에 참여하게 될 것으로 예상됐다.

이번 진단 컨설팅은 새마을금고 규정을 반영한 ‘맞춤형 체크리스트’를 기반으로 인사·노무 전문가(공인노무사)가 새마을금고에 방문해 인사·노무 관련 상담을 제공하고 노무 관리의 합리적 운영방안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G03-8236672469

특히 컨설팅 기간 중 자체 조직문화 설문조사를 실시해 새마을금고 내 부조리한 관행, 조직 내 갈등 등을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윤리경영 교육을 시행하여 조직문화 자정 활동이 병행될 예정이다.

또 이를 통해, 개별 새마을금고의 인사·노무 관리 역량 향상, 합리적인 조직문화의 구축, 임직원의 근로 권익 증진 및 직장 만족도가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새마을금고의 조직문화 혁신 및 구성원 간 소통 경영을 위한 ‘캐주얼 Day(근무복 자율화)’, ‘새마을금고-중앙회 간 소통 컨퍼런스’ 등을 시행해 구성원들의 직장 경험 개선을 지속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