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갤럭시 S24 시리즈와 갤럭시 Z 폴드6·Z 플립6를 비롯해 이전 출시한 주요 모델 대상으로 One UI 7 업데이트를 4월 7일부터 순차적으로 시작한다.
지원 모델은 갤럭시 S24 시리즈, 갤럭시 S24 FE, 갤럭시 Z 폴드·플립6, 갤럭시 탭 S10 시리즈, 갤럭시 S23 시리즈, 갤럭시 S23 FE, 갤럭시 Z 폴드·플립5, 갤럭시 탭 S9 시리즈 포함 향후 더 많은 모델 업데이트 예정이다.
해당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 사용자들은 더욱 새로워진 UX 디자인과 보다 고도화된 갤럭시 AI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One UI 7은 심플해진 UI 디자인을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직관적이고 몰입도 높은 모바일 경험을 제공한다.
홈 화면과 One UI 위젯, 앱과 잠금 화면 등에 개인화 옵션을 확대 적용해 사용자가 모든 요소를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나우 바(Now Bar)는 사용자의 실시간 활동을 잠금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조깅 중에도 스마트폰의 잠금화면을 해제하지 않고 바로 현재 활동을 확인할 수 있고 듣고 있는 음악 등을 잠금화면에서 변경할 수 있다.
One UI 7은 한층 강력하게 진화한 갤럭시 AI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여러 앱 간 전환하는 과정을 최소화해 일상 속 생산성을 증진시킬 수 있다.
AI 셀렉트(AI Select)는 화면 내 맥락을 이해해, ▲번역 ▲생성형 편집 ▲GIF 만들기 등 알맞은 추천을 제공한다. 예컨대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보고 있을 때 AI 셀렉트(AI Select) 아이콘을 클릭하고 GIF 만들기를 선택하면 시청 중인 영상을 손쉽게 GIF 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
글쓰기 어시스트(Writing Assist)는 텍스트 요약과 번역, 맞춤법과 문법 검사, 글쓰기 스타일 조정 등 AI 기반으로 동작하는 텍스트 관련 기능을 한곳에 모아 제공한다. 사용자는 앱을 전환하지 않고도 쉽고 직관적으로 글쓰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 One UI 7은 AI를 활용한 편리한 창의성 도구를 제공한다.
오디오 지우개(Audio Eraser)로 촬영한 영상 속의 다양한 소리를 AI가 분류해 한 번의 클릭만으로도 ▲목소리 ▲소음 ▲바람 소리 등을 제거하거나 음량을 조절할 수 있다.
그리기 어시스트(Drawing Assist) 기능을 활용하면 간단한 스케치만으로 고품질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One UI 7은 친구와 대화하듯 자연스럽게 작업을 가능하게 한다. 설정 또한 간편해졌다. 설정 앱에 들어가 상단 돋보기 버튼을 누르고 “눈이 피곤하다”고 텍스트로 입력하거나 말을 하면, 디스플레이 설정상 밝기 최적화 등 알맞은 추천을 바로 제공해 줄 수 있다.
One UI 7 업데이트는 한국을 시작으로 북미, 유럽 등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한편 삼성전자는 냉난방공조 전시회 ISH(International trade fair for Sanitation, Heating and air)서 지속 가능한 디자인과 제품 혁신성을 인정받아 디자인플러스 어워드(Designplus Award)의 물 & 효율성 플러스(Water & Efficiency+)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수상 제품은 ▲200L 전용 물탱크가 탑재된 슬림핏 클라이밋허브 모노(Slim Fit ClimateHub Mono)와 ▲콤팩트한 사이즈의 벽걸이형 하이드로 유닛 모노(Hydro Unit Mono)로 EHS 실내기 2종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