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식품 업계동향
금감원·증권사의 홈플러스 정조준…만우절 맞이 챌린지 신제품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김선교 국민의힘 국회의원(경기 여주시‧양평군)은 17일부터 오는 19일까지 국회 의원회관 2층 제2 로비에서 대한민국 아름다운 공공정원 국회 사진전을 개최 중이다.
이번 국회 사진전은 산림청(청장 임상섭)과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심상택)의 공동 개최로 자연과 조경이 어우러진 전국의 공공정원을 소개하고 정원의 문화적 가치를 알려 지역의 정원관광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김선교 의원은 “공공정원은 국민모두가 가꾸고 누려야 할 소중한 자산이다”며 “이번 공공정원 사진전을 계기로 우수한 정원문화를 소개함으로써 국민들께 공공정원의 사회적·환경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공공정원을 적극 확대해 국민의 건강이 증진되고 지역 정원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등 정원의 효과를 더욱 배가시킬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진전에는 대한민국 1호 국가 정원인 순천만 국가정원을 포함해 국가 정원 2개소, 지방 정원 12개소, 민간정원 30개소 그리고 한국수목원 정원관리원 소속 수목원 3개소로 총 47개 공공정원 사진이 전시돼 있고 사진전 관람 시 대한민국 공공정원 128개소를 소개하는 안내 책자를 받을 수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