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백종일 전북은행장, ‘저출생 극복 금융권 챌린지 캠페인’ 동참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5-02-17 14:51 KRX7
#JB금융그룹 #전북은행 #백종일 은행장 #저출생 #직장어린이집
NSP통신-백종일 전북은행장이 저출생 위기 극복과 가족친화 기업 문화 확산을 위한 저출생 위기 극복 금융권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사진 = 전북은행)
백종일 전북은행장이 저출생 위기 극복과 가족친화 기업 문화 확산을 위한 ‘저출생 위기 극복 금융권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사진 = 전북은행)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백종일 은행장이 저출생 위기 극복과 가족친화 기업 문화 확산을 위한 ‘저출생 위기 극복 금융권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북은행은 일과 가정의 양립제도 정착과 출산과 육아에 대한 긍정적 사회 분위기 조성 및 대표적 인구소멸 지역으로 꼽히는 전북의 인구 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이번 릴레이 캠페인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적극 홍보해 나갈 방침이다.

이 외에도 ▲직장어린이집 운영 ▲유치원 보조비 및 보육수당 지급 ▲난임 휴직 및 난임 시술 의료비 지원 ▲자녀출산 경조금 지원 ▲임산부 단축근무 등 출산 및 육아와 관련한 다양한 사내 정책들을 적극 시행중이다.

G03-8236672469

또한 매년 초등학교 입학기 자녀 돌봄 지원을 위해 입학자녀를 둔 직원들을 대상으로 오전 10시 출근제도를 운영 중이다.

백종일 은행장은 “인구문제는 국력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는 만큼 저출생 문제는 상당히 심각한 것으로 이를 극복하기 위해 각계각층이 힘을 모아야 할 때”라며 “전북은행은 이를 위해 육아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적극적인 제도 시행 및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