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세계백화점, 오디션 형태 협력사 입점 박람회 개최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3-11-13 06:07 KRD7
#신세계(004170)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협력사 #협력사입점박람회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신세계백화점이 다시한번 우수 브랜드 발굴을 위해 ‘제2회 S-파트너스’ 공개 입점 박람회를 연다.

올해로 2년차를 맞이한 ‘S-파트너스’ 행사는 공개 응모를 통해 식품을 제외한 패션 등 전 장르의 우수 중소기업을 선정해 정식 입점하는 행사.

이 박람회는 품질은 물론 젊은 패기와 창의력이 돋보이는 우수 브랜드들의 백화점 입성을 위한 시험 무대로 자리잡았다.

G03-8236672469

13일 신세계 본점 문화홀에서 열리는 이번 공개 박람회에는 지난 9월 참가를 신청한 92개 브랜드 중 서류 심사와 상품 검증을 위한 현장 심사를 통과한 총 15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먼저 잡화 장르에는 수백, 수천가지의 주얼리를 탈부착할 수 있는 독창적인 디자인을 선보인 구두 브랜드 ‘마스뮤즈’와 새로운 컬러와 소재를 사용한 천연 가죽 가방 브랜드 ‘지나인뉴욕’ 등이 신선한 아이디어로 신세계에 문을 두드렸다,

의류장르에서는 제일모직, LG패션 등 국내 유수의 패션브랜드 출신 디자이너의 여성복 ‘유저’, ‘알렌 제이’와 크리스챤 디올에서 아트 디렉터로 활동한 디자이너의 여성복 ‘쥬디 앤 조슈아’ 등 실력파 디자이너들이 도전장을 내밀었다.

신세계백화점은 최종 심사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패션 디자이너 진태옥, 패션 디렉터 신광호, 패션 스타일리스트 서은영 등 외부전문가만으로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품질, 패션성, 창의성 등 종합적인 상품성을 공정하게 평가할 예정이다.

공개 평가로 선정된 업체는 팝업 스토어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장 평가를 받고 이 중 최종 선정 업체는 2015년 입점, 백화점에서 첫 정식 영업을 하게 된다.

장재영 신세계백화점 대표는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협력회사 공개 모집 ‘S-파트너스’는 중소기업들에게 백화점 입점 기회를 제공하고 백화점도 상품 차별화로 경쟁력이 강화되는 새로운 동반 성장 모델로 확실하게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오디션 형태의 공개 입점을 확대하고 여기서 발굴된 브랜드들과 해당 중소기업이 중견기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박람회 평가 후 일반 소비자들도 관람과 현장 구매가 가능하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