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퓨처랩, 버닝비버2024 개최…1만여명 관객 인디게임 체험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12-04 11:34 KRX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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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P통신- (사진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재단)
(사진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재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재단(이사장 권혁빈)이 인디게임 컬처&페스티벌 버닝비버 2024를 마무리했다.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버닝비버 2024에는 1만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2022년 8000여명, 2023년 1만여 명 등 올해까지 누적 2만8000여 명의 관람객이 버닝비버를 찾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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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버닝비버는 게임 창작자를 셰프, 게임을 요리에 빗대 ‘셰프와 요리사’라는 콘셉트를 기반으로 창작자들이 자신만의 이야기를 재료 삼아 게임을 선보인다는 세계관을 선보였다.

관람객들은 총 83개의 인디게임 부스 및 기획 전시를 통해 다양하고 참신한 인디게임들을 체험했다.

자극적인 콘텐츠가 범람하는 소셜 미디어를 풍자한 반지하게임즈의 ‘페이크북’, 전맹 시각장애인의 경험을 탈출 시뮬레이션으로 구현한 오프비트의 ‘사운드스케이프’와 같은 게임들은 3일 내내 체험을 원하는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관심을 받았다. 특히 페이크북은 생성형 AI기술을 활용한 게임으로 주목을 받았다.

개발사 바다랑 오해인 대표는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게임을 즐기는 모습이 특히 감명 깊었다”며 “앞으로 더 좋은 게임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다채로운 이벤트도 관람객의 호평을 받았다.

인플루언서 고라파동, 남도형, 휘용이 함께한 무대 이벤트는 물론, 타로점 보기와 굿즈 뽑기 등 부대 이벤트에도 관람객들이 몰려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더 많은 유저가 게임을 쉽고 즐겁게 경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논의한 ‘게임 접근성’ 관련 세션도 마련돼 게임 문화의 확장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외 게임 직군 진로 체험을 포함한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는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참여했다.

12월 1일 진행된 비버피처드 2024에서는 전시팀들이 직접 투표해 선정하는 올해의 버닝비버 7팀, 후원사들이 선정한 특별상 4개 팀 등 총 11개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퓨처랩 재단 백민정 센터장은 “버닝비버는 참신하고 독창적인 게임을 창작할 수 있도록 돕는 축제이자 창작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창작자들이 서로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받으며 성장하는 건강한 인디게임 생태계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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