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유디치과-춘천시, 의료복지협약…저소득층 비급여 진료 50% 치료 지원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3-11-01 16:29 KRD7
#유디치과 #춘천시 #의료복지협약 #저소득층비급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유디치과(춘천점)는 지난달 31일 춘천 시청과 시내 6개 종합사회복지관과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의료 복지 협약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위기상황을 겪고 있지만, 정부의 지원 기준에 해당되지 않아 지원을 받지 못하는 위기가정을 대상으로, 유디 치과의 사회공헌 활동인 ‘유디케어캠페인-희망치아건강’과 연계해 진행했다.

따라서 유디치과는 춘천시내 저소득층 중 치과진료가 필요하지만 비용부담으로 치료를 받지 못하는 위기가구의 구성원들이 충치, 보철, 임플란트, 틀니 등의 치료 시, 국민건강보험 미지급 항목에 한해 50%를 감면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G03-8236672469

또한 유디 치과는 춘천 시내 6개 종합사회복지관에 치아전문 의료강사를 파견해 구강교실 및 실버 스마일교실을 진행하며 어린이와 노인들에게 건강한 치아 관리를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춘천시 관계자는 “높은 비용으로 치과치료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았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저소득 가정의 의료혜택 체감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밝혔다.

협약식에 참석한 유디치과 춘천점 원장은 “시민과 함께하는 치과로 지역사회의 사랑과 희망의 다리가 되는 병원으로 성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디치과는 1992년부터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다문화가정, 독거노인, 사회소외계층에 꾸준하게 의료봉사를 실천해왔으며, 서민을 위한 정직한 진료비로 국내 110개 지점이 있는 네트워크 치과다.

강은태 NSP통신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