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남교육청, ‘전남 대안교육 어울림 한마당’ 개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4-10-18 16:00 KRX7
#전남교육청 #전남 대안교육 #대안교육 어울림 한마당 #영광예술의전당 #체험 프로그램

오는 29일 영광예술의전당서···학부모 연수 ․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

NSP통신- (사진 = 전남교육청)
(사진 = 전남교육청)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전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오는 29일 영광예술의전당에서 ‘2024 제2회 전남 대안교육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한다.

전남교육청이 주최하고 전남대안학교연합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대안학교 11교, 대안교육기관 11기관 등 1200여 명의 교육가족이 함께한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대안교육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 대안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G03-8236672469

행사는 크게 ▲ 학부모 연수 ▲ 공연 마당 ▲ 체험 부스 ▲ 상담 부스 ▲ 영화 상영 등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영광 지역 마을공동체와 청소년 기관이 참여한 부스도 마련될 예정이다.

학부모 연수에는 정신과 전문의 윤우상 씨가 ‘우리 아이 공부 습관’, ‘마음 건강에 답이 있다’를 주제로 강연한다.

체험 부스에는 학교별 우수 교육과정을 홍보․공유하는 장이 마련된다.

무대에는 오케스트라․국악관현악․밴드 등 학생동아리가 공연을 펼친다.

순천효천고 연극부는 관계․일탈을 주제로 한 ‘너도 힘들었구나’를 선보이고, 강화의 대안학교인 꿈틀리인생학교를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괜찮아, 앨리스’시사회도 열린다.

영화 상영 후에는 제작자인 오마이뉴스 오연호 대표와 대화의 시간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호범 학생생활교육 과장은 “이 행사가 우수한 대안교육 사례를 나누고, 교육공동체 모두가 교류하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학생 한 명 한 명 잠재력을 이끄는 대안교육 발전을 위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