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 중마동, 전국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 ‘장려상’ 수상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4-10-07 15:48 KRX7
#광양시 #문화프로그램경연대회 #충장축제 #미라클광양 #장려상

‘미라클 광양’팀 라인댄스와 다이어트 댄스 강좌 호흡을 맞춰 출전해 수상의 영예

NSP통신-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과 미라클 광양팀 시상후 기념 찰영 (사진 = 광양시청)
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과 ‘미라클 광양’팀 시상후 기념 찰영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지난 3일~6일까지 4일간 진행된 제15회 전국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에서 중마동의 ‘미라클 광양’ 팀이 장려상을 받았다고 알렸다.

전국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는 광주광역시 동구, 주민자치위원회, 광주 동구협의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가 후원하는 대회로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들을 활성화하고 충장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11개 광역 시도에서 총 47개 팀, 총 800여 명이 예선 대회에 참가해 최종 선발된 12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중마동 ‘미라클 광양’팀은 라인댄스와 다이어트 댄스 강좌가 호흡을 맞춰 출전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G03-8236672469

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은 ‘미라클 광양’을 응원하기 위해 대회에 함께했다. 예선과 본선에 모두 함께한 이들은 관객들의 호응을 끌어내기 위해 응원 도구를 나눠주고 함께 즐기며 진정한 축제의 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미라클 광양’ 또한 비가 오는데도 불구하고 경쟁팀의 무대를 함께 응원하며 선의의 경쟁 속에 축제의 장을 즐겼다.

대회 준비 지도를 맡은 진선영 라인댄스 강사와 이경란 다이어드탠스 강사는 “2개의 강좌가 서로의 색깔을 유지하면서 어우러져 가는 과정에 어려움은 있었다”며 “그러나 잘 따라와 주신 수강생분들에게 감사하고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주신 중마동과 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에도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대회에 참가했던 수강생은 “모든 시간이 즐거움이었고 인생에서 처음 서보는 무대에 설레는 마음이 가득했다,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NSP통신-미라클 광양 공연 (사진 = 광양시청)
미라클 광양 공연 (사진 = 광양시청)

김재연 중마동주민자치위원장은 “다양한 연령층의 화합을 이룬 멋진 공연이 좋은 결과까지 이어졌다고 생각한다”며 “불철주야 함께 애써준 강사님과 수강생분들에게 수상을 축하한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조동수 중마동장은 “미라클 광양은 전라남도에서 유일하게 본선에 진출해 광양시 중마동의 이름을 빛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