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금호건설↑·코오롱글로벌↓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이사장 최훈식)이 지역의 우수인재를 지원하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7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2024년 하반기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장학금은 총 7개 분야로 공고일 기준 2년 이상 장수군에 거주하고 있는 군민 또는 자녀가 대상이며 ▲대학생 반값등록금 ▲대학생 주거비 지원 장학금 ▲대학생 희망장학금 ▲특기 장학금 ▲예체능문화인재육성 장학금 ▲특성화 장학금 ▲대학·비진학 창업·취업 학원비 및 자격증 취득 장학금이다.
특히 이번에 지급되는 분야 중 특성화 장학금은 농업 관련 학과에 진학한 학생에게 지급해달라는 지정 기탁에 따라 장학생을 선발하게 된다. 이번 학기에만 해당되는 장학금이지만 농업 전공 학생들을 우수 인재로 격려하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하반기 장학금 신청은 다음 달 8일까지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본인 또는 보호자가 주소지 읍·면사무소 또는 재단 사무국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재단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이사회 심의를 통해 장학생 선발을 확정해 12월말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