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팡스카이↑·엠게임↓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와 강릉시(시장 김홍규)가 주최하고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제9회 강원과학기술대축전’이 오는 27일 강릉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개최된다.
강원과학기술대축전은 과학기술문화 저변확대 및 미래과학 인재양성을 위한 과학기술 축제로, 지역사회와 과학이 어우러져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강원특별자치도의 과학기술과 지식재산 발전에 공헌한 과학인 및 기업인, 학생에 대한 유공 표창과 더불어 20여 개의 도내 혁신기관이 함께 참여해 과학기술과 지식재산에 대한 홍보 및 성과를 전시할 계획이다.
또한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지식재산 사이언스 골든벨을 개최해 과학문화에 대한 흥미를 더하고 태블릿PC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인기 과학 유튜버를 초빙해 재미있는 과학상식을 전하는 과학기술콘서트 등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도민 및 강릉시민에게 강원과학기술과 지식재산의 관심도를 확산시키고, 과학을 생활문화로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