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제8회 김포시 장애인 ‘거북이 마라톤대회’ 성료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4-09-25 14:28 KRX2
#김포시 #김포시청 #장애인거북이마라톤대회 #거북이마라톤대회 #김병수시장

“함께 극복하고 함께 즐겼어요”

NSP통신-장애인 마라톤대회에 참여한 선수들이 출발하는 모습. (사진 = 조이호 기자)
장애인 마라톤대회에 참여한 선수들이 출발하는 모습. (사진 = 조이호 기자)

(경기=NSP통신) 조이호 기자 = 김포서울통합을 준비중인 경기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24일 한강신도시 마산동 호수공원에서 제8회 김포시 장애인 거북이 마라톤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포시장애인복지시설연합회(회장 김은진) 주관으로 350여 명의 선수 및 종사자,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했다.

행사는 개그우먼 김혜선, 치어리딩 팀 ‘알케인’의 식전 공연과 개회 선언, 표창장 수여, 선수대표 선서를 마지막으로 2개 분야로 나눠 거북이 마라톤 대회가 열렸다.

NSP통신-선수대표가 대회장에게 선서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조이호 기자)
선수대표가 대회장에게 선서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조이호 기자)

마라톤 대회에 참가한 장애인 선수들은 호수공원 공연장에서 가마지천 상류 반환점 지점을 거쳐 다시 출발한 곳으로 돌아오는 경기를 진행했다.

G03-8236672469

오후에 선수들은 한궁·컬링·슐런·디스크골프·투호 등 장애인스포츠 체험을 하며 가을 정취를 만끽했다.

김은진 회장은 “본 대회는 단순한 레이스를 넘어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각자의 한계를 극복하고 목표를 향해 도전하며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다. 또한 이 대회는 장애인분들이 자긍심을 느끼고 지역사회와 연대를 강화하는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참여하는 모든 선수 여러분께서는 자신의 페이스를 지키며 안전하게 완주에 힘써주시고 대회의 의미를 더욱 깊이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마라톤 대회에 참가한 한 선수가 김병수 김포시장 뒤에서 V이 표시를 하며 장난하는 모습. (사진 = 조이호 기자)
마라톤 대회에 참가한 한 선수가 김병수 김포시장 뒤에서 V이 표시를 하며 장난하는 모습. (사진 = 조이호 기자)

김병수 시장은 “장애인,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거북이 마라톤 대회가 참 좋다. 우리 사회도 그렇고 우리 김포도 그렇고 정말 배워야 할 게 많다. 같이 어울려 사는 사회에서 다 함께 힘 모으고 오늘처럼 같이 어울려서 하루를 즐겁게 즐기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다치지 마시고 오늘 하루 장애인, 비장애인 여러분 다 함께 어울려서 정말 축제 같은 하루가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