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진, 반값 택배 서비스로 인천 소상공인 지원 나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9-03 10:55 KRX7
#한진(002320) #반값 택배 #인천시 #소상공인 #택배 지원사업
NSP통신-한진 택배 서비스 이미지 (사진 = 한진)
한진 택배 서비스 이미지 (사진 = 한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진이 반값 택배 서비스 등으로 인천광역시가 주관하는 소상공인 택배 지원사업에 참여해 인천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택배 지원에 나선다.

한진 관계자는 “한진은 소상공인의 성장을 위한 발판 마련에 지속 힘을 쏟아왔다”며 “인천시와 협력해 다양한 지역사회 지원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진은 이번 사업 참여를 통해 강화·옹진군을 제외한 인천광역시 관내 소상공인 37만개 업체를 대상으로 시장 평균 가격 대비 저렴한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며, 신속하고 안전하게 상품을 운송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사업은 크게 두 가지 서비스로 구성된다. 첫 번째는 ‘반값 택배 서비스’로 인천지하철 역사 내에 설치될 집하 센터에 소상공인들이 직접 상품을 접수하는 방식이다.

‘반값 택배 서비스’는 시장 평균 가격 대비 약 50%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1단계로는 인천지하철 1, 2호선의 30개 역사에 집하 센터를 운영하며 이후 전 역사로 확대해 인천 전역에 소상공인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두 번째는 배송 기사가 소상공인 사무실로 방문하는 ‘업체 방문 픽업 서비스’다. ‘업체 방문 픽업 서비스’는 집하 센터에 직접 방문할 필요 없이 택배를 보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비용은 시장 평균 가격 대비 25% 절감된 수준이다.

한진은 접수된 상품을 인천시 및 인근 지자체에 위치한 터미널로 신속하게 전달해 전국으로 빠르게 발송한다. 접수된 상품은 인근 터미널까지 25분 이내로 이동이 가능해 안전하고 신속한 상품 발송이 가능하다.

한편 한진은 이번 사업을 통해 인천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우대 택배 요금 제공 ▲신속하고 안전한 택배 서비스 ▲택배 이용 편의성 증대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주)한진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