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동 수(水)페스타, 바가지요금 근절하고 '시민 중심 축제' 운영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4-07-30 15:17 KRX7
#안동시 #안동 수(水)페스타 #안동 물축제 #시민 중심 축제 #바가지 요금 근절

바가지요금 점검 TF팀 운영, 개막식 등 공식행사 생략

NSP통신-2024 안동 수(水)페스타 여름 물축제 첫 선보여, 행사장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사진 = 안동시)
2024 안동 수(水)페스타 여름 물축제 첫 선보여, 행사장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사진 = 안동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안동의 대표 여름 물축제인 ‘2024 안동 수(水)페스타’ 축제장에는 주말 동안 약 4만여 명의 시민과 관광객이 방문해 인파로 가득 찼다.

축제 첫날인 토요일에는 이른 오전부터 K-POP 콘서트를 관람하기 위해 일찍부터 축제장을 찾은 시민과 차량행렬이 북적였으며, 무더위를 피해 나온 시민은 행사장에 마련된 물놀이장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워터캐논에서 쏟아져 나오는 물을 흠뻑 맞으며 더위를 식혔다.

NSP통신-안동 수 페스타 기존 틀에 박힌 지역축제의 형식을 과감히 탈피하고 축제를 즐기러 온 시민 중심의 운영 방식을 채택해 축제에 큰 변화 시도 (사진 = 안동시)
안동 수 페스타 기존 틀에 박힌 지역축제의 형식을 과감히 탈피하고 축제를 즐기러 온 시민 중심의 운영 방식을 채택해 축제에 큰 변화 시도 (사진 = 안동시)

이번 축제에서 안동시는 지역 상권활성화와 소상공인 보호를 위해 행사장 내 상가에 지역상인 인증제를 시행하는 한편,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지역축제 바가지요금 근절을 위해 시청 관련부서 공무원으로 구성된 바가지요금 점검 TF팀을 운영, 축제장 내 저렴한 먹거리 가격으로 방문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개막식 등 공식행사를 생략해 기존 틀에 박힌 지역축제의 형식을 과감히 탈피하고 축제를 즐기러 온 시민 중심의 운영 방식을 채택해 축제에 큰 변화를 시도했다.

G03-8236672469

한편 안동시가 후원하고 한국정신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안동 수(水)페스타는 축제 규모를 대폭 확장해 여름철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다양한 물놀이시설과 다채로운 공연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오는 8월 4일까지 9일간 성희여고 앞 낙동강변 둔치 일원에서 개최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