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금호건설↑·코오롱글로벌↓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역의 경력단절여성 및 미취업여성들이 사회생활에 다시 참여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2024년 지역특화여성취업 교육 ‘여성취업 관련 자격증 취득 지원’ 참여자를 모집한다.
여성취업 관련 자격증 취득 지원은 경력단절 여성 및 미취업 여성들이 취업관련 자격증 취득시 지출한 수강료·교재비·원서응시료의 일부를 지원하여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구직에 필요한 기본 자격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자는 공고일(7.17) 이전 관내 주소를 둔 20세 이상 64세 이하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으로 지난 17일부터 오는 8월 30일까지 복지과 가족복지팀에서 선착순으로 방문 접수하며, 신청인은 15종의 지원자격증 중 1종을 택하여 신청, 12월 6일까지 자격증 취득 시 지원받을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특화 여성취업 교육사업은 지역 여성들의 다양한 자격증 취득 욕구에 발맞춰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 여성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의성군은 여성들의 사회참여와 역량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