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동시, 원도심 상권과 '전통시장 활성화'에 노력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4-06-24 17:51 KRX7
#안동시 #전통시장 활성화 #왔니껴오일장 #구시장 주말 풍물장터 #북문시장 고객지원센터

전통시장별 특성화 요소를 더해 지역 내 상권의 지속적인 성장기반 만들어가는 중

NSP통신-안동시 전통시장 활성화, 중앙신시장 왔니껴 5일 안동장, 구시장 주말 풍물장터 운영, 북문시장 고객지원센터 마련 (사진 = 안동시)
안동시 전통시장 활성화, 중앙신시장 ‘왔니껴’ 5일 안동장, 구시장 주말 풍물장터 운영, 북문시장 고객지원센터 마련 (사진 = 안동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안동시(시장 권기창)는 원도심 상권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중앙신시장에는 ‘왔니껴안동 5일장’ 을, 구시장에는 주말 풍물장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용상공설시장은 안동 한우와 달빛을 소재로 한 상품개발 및 디자인 특화로 전통시장별 특성화 요소를 더해 지역 내 상권의 지속적인 성장기반을 만들어가고 있다.

지난 11일 북문시장에 고객지원센터가 준공됐다. 북문시장을 찾는 고객의 편의 제공과 북문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공모에 참여해 최종 선정되면서 총사업비 12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276.78㎡, 3층 규모의 고객지원센터를 조성했으며, 이를 통해 북문시장을 찾는 고객이 한층 편리하게 시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NSP통신-안동시는 북문시장을 찾는 고객의 편의 제공과 북문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공모에 참여해 최종 선정되면서 총사업비 12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276.78㎡, 3층 규모의 고객지원센터를 조성했다. (사진 = 안동시)
안동시는 북문시장을 찾는 고객의 편의 제공과 북문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공모에 참여해 최종 선정되면서 총사업비 12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276.78㎡, 3층 규모의 고객지원센터를 조성했다. (사진 = 안동시)

북문시장 상인회는 고객지원센터 준공을 계기로 경영현대화와 상인 의식 변화를 통해 고객으로부터 더욱 신뢰를 얻고 시장의 자생력 강화에 힘쓰기로 마음을 모았다.

G03-8236672469

권기창 안동시장은 준공식에서 “오늘을 계기로 북문시장이 한층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지역경제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