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주시, 독자 개발 브랜드 '망고링' 7월부터 수확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4-06-18 17:21 KRX7
#영주시 #망고링 #영주시 독자 개발 브랜드 #오늘은 새콤 내일은 달콤 #판촉행사
NSP통신-영주시 망고링 드시고 더위에 잃어버린 입맛 되찾으세요, 자두와 살구 교배해 만든 여름 과일 망고링 7월 본격 출시, 비타민·식이섬유가 풍부, 항노화·다이어트에 효과 (사진 = 영주시)
영주시 망고링 드시고 더위에 잃어버린 입맛 되찾으세요, 자두와 살구 교배해 만든 여름 과일 망고링 7월 본격 출시, 비타민·식이섬유가 풍부, 항노화·다이어트에 효과 (사진 = 영주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영주시가 중점 육성 중인 새로운 과일 ‘망고링’이 7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장에 나온다.

망고링은 플럼코트 중 심포니 품종을 노란색과 둥근 이미지를 떠올리게끔 영주시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브랜드로 망고링만의 특별한 맛과 우수성 홍보를 위해 지난해 상표출원을 마쳤다.

시는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망고링 포장디자인과 홍보물도 제작했으며, 포장 디자인은 ‘오늘은 새콤 내일은 달콤’이라는 홍보문구를 활용해 후숙시키면 당도가 높아지는 과일의 특성을 잘 반영하고 있다.

G03-8236672469

망고링은 영주시만의 우수한 재배기술로 품질을 높여 향이 부드럽고 진하며, 후숙 전에는 자두의 새콤한 맛을, 후숙 후에는 살구의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을 비롯해 비타민A, 비타민C, 안토시아닌, 식이섬유 등이 풍부해 피부미용과 변비 등에 효능이 좋다.

현재 시에서는 30농가가 8.7ha 규모로 망고링을 재배 중으로 올해 10톤 이상의 수확을 앞두고 있다.

시와 영주시플럼코트발전연구회는 망고링의 판로를 넓히기 위해 오는 7월 수확시기에 맞춰 온라인 방송 판매 및 수도권 판촉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시는 망고링이 신소득 작목으로 농가 소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술 지원과 함께 다양한 유통망을 확보해 시를 대표하는 특산물로 키울 방침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