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삼성전자, 인포콤서 기업용 스마트싱스 프로 첫 공개

NSP통신, 최정화 기자, 2024-06-12 09:54 KRX7
#삼성전자(005930)
NSP통신-인포콤 2024 삼성 부스 입구에 전시된 삼성전자의 마이크로 LED 기반의 모듈러 디스플레이 더 월을 활용한 420형 크기 초대형 미디어 파사드 (사진=삼성전자)
인포콤 2024 삼성 부스 입구에 전시된 삼성전자의 마이크로 LED 기반의 모듈러 디스플레이 '더 월'을 활용한 420형 크기 초대형 미디어 파사드 (사진=삼성전자)

(서울=NSP통신) 최정화 기자 = 삼성전자가 14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 2024'에 참가해 상업용 디스플레이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 816㎡(약 246평) 규모 전시관을 마련하고 ▲스마트싱스의 기업용 버전 스마트싱스 프로 ▲초저전력·초경량·초슬림 디지털 종이 삼성 컬러 이페이퍼 ▲AI 기능 탑재 전자칠판 전용 솔루션 등을 공개한다.

정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금번 인포콤 전시에서 하드웨어 뿐만 아니라 솔루션 및 서비스 신제품을 대거 공개하게 되어 기쁘다"며"사이니지 판매 15년 연속 1위의 위상에 걸맞게 상업용 시장의 초연결·AI 시대를 삼성전자가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G03-8236672469

삼성전자가 이번 전시회에서 공개하는 스마트싱스 프로는 B2B(기업 간 거래) 시장에서 다양한 디바이스∙솔루션∙서비스를 연동하여 통합 관리가 가능한 초연결 기반의 플랫폼이다. 기업 환경에 맞게 스마트 사이니지, 호텔TV, 시스템 에어컨, 가전 뿐만 아니라 조명, 온습도 제어, 카메라 등 다양한 IoT 제품들도 연동했다. 스마트싱스 프로는 국내 뿐만 아니라 북미 등 글로벌 전지역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인포콤에서 최초 공개되는 초저전력 디스플레이 삼성 컬러 이페이퍼는 전력 공급 없이도 저장된 디지털 콘텐츠 광고가 가능한 신개념 사이니지로 디지털 종이에 잉크 기술을 적용한다. 텍스트와 이미지가 적용된 콘텐츠가 유지 상태에서는 소비전력이 0.00와트(W)이고, 화면 변경 시에도 기존 디지털 사이니지 대비 초저전력이 소모돼 비용을 혁신적으로 줄일 수 있다.

생성형 AI와 음성인식 기능을 대거 탑재한 전자칠판 솔루션은 자동 전사, 자동 요약, 자동 퀴즈 생성 등 교사의 디지털 보조 교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교육 전용 AI 솔루션이다. 생성형AI와 음성인식 기능은 24년형 전자칠판을 대상으로 하반기 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차별화된 디지털 교육 환경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