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S홈쇼핑, 확장현실 기술 이용한 미디어월 도입

NSP통신, 정애경 기자, 2024-04-24 11:12 KRX7
#NS홈쇼핑 #확장현실 #친환경 #방송제작 #폐기물절감
NSP통신-(사진=NS홈쇼핑)
(사진=NS홈쇼핑)

(서울=NSP통신) 정애경 기자 = NS홈쇼핑이 친환경 방송제작 환경조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스튜디오에 미디어월을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미디어월의 도입 목적은 무대 제작의 폐기물을 줄여 친환경적인 스튜디오 운영이 가능하고 확장현실(XR) 기술로 효과적인 상품소개와 더불어 비용 절감 및 생산성 극대화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NS홈쇼핑이 도입한 미디어월은 길이 24미터(m), 높이 3.4미터이며 리얼커브드 1.56밀리미터(mm) LED월에 스튜디오를 가상의 이미지로 확장 가능한 확장현실을 구현할 수 있다.

G03-8236672469

미디어월 컨트롤을 위한 미디어서버는 실시간 데이터 연동 및 원격제어 기능이 탑재돼 홈쇼핑 방송에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한 성능 개량된 버전으로 업계와 국내 스튜디오에 미디어월이 적용된 이후 혁신적으로 진보된 사양의 미디어월 운영시스템이다.

미디어월과 원격제어 시스템 활용하면 소수의 운영인력으로 무대 세팅 소요시간을 줄일 수 있다.

NS홈쇼핑은 미디어월 도입사업을 통해 미디어월이라는 디지털 장비 외에 디자이너가 제작한 디지털 컨텐츠가 본인의 PC에서 자동업로드 기능을 통해 미디어서버에 자동 전송된다.

제작된 300여개의 콘텐츠는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PD가 직관적으로 검색이 가능한 네트워크 환경을 조성해 전반적인 방송 운영시스템의 디지털화를 실현했다. 이는 업무의 단순화와 리드타임 개선, 인건비 절감, 데이터의 비효율을 방지하고 활용도를 극대화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NS홈쇼핑은 미디어월 도입으로 이전에 발생했던 스튜디오(S150) 무대 폐기물 비용 기준 연간 83.33%를 절감할 수 있게 됐으며 세트 제작 및 철거 소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됐다. NS홈쇼핑은 미디어월이 도입된 스튜디오 S150외에도 스튜디오 S080까지 연내에 도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