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 입영일자 및 부대도 내가 선택한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7-12-14 12:32 KRD1
#병무청 #입영 #입대

병무청, ‘입영일자·부대 본인선택’제 실시
대상자는 입영연기중 또는 연기일 해소된 대학재학생 및 국외체류자

(DIP통신) = 내년부터는 입영대상자가 군 입대일자 및 부대를 선택해 갈 수 있게 된다.

병무청은 오는 18일부터 내년도 입영 희망자에 대한 입영일자 및 부대를 본인이 선택해 갈 수 있는 신청접수에 들어간다고 14일 밝혔다.

대상은 대학재학 또는 국외체류자 가운데 입영연기중이거나 연기일이 해소된 입영대상자로 8만여명이다.

G03-8236672469

선택 입대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에 접속해 전자민원창구의 ‘입영일자·부대 본인선택’을 클릭 신청하면 된다.

병무청 관계자는 “희망자 접수의 원활성을 기하기 위해 전국을 ▲충청·호남·제주(18일) ▲영남·강원(20일) ▲경기(21일) ▲서울(24일) 등 4개 광역권으로 나누어 분산 접수키로 했다”며 “본인선택이 가능한 입영일자는 지방병무청별로 정해진 인원을 접수하게 되므로 지역별로 최초 접수일자 차이가 있다고 해서 불이익은 없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다만 1~3월에 입영을 희망하는 경우 선접수를 우선함에 따라 본인이 원하는 입영일자와 부대를 선택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이 기간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선택에 의한 군 입대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병무청은 희망 대상자가 한 번 입영일자 및 부대를 선택하면 질병, 천재지변 등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취소나 입영시기변경, 기일연기가 제한되므로 선택에 신중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