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도·도의회·문경시, 문경청년들과 ‘경북청년 릴레이 생생토크’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11-23 17:58 KRX7
#경북도 #이철우도지사 #문경시 #릴레이생생토크

청년정책 발전을 위한 도·청년재단·중앙청년지원센터·청년정주지원센터 간 협약 체결

NSP통신-경상북도는 23일 문경시 산양면에 소재한 산양정행소에서 경북청년 릴레이 생생토크(문경시편) 을 개최했다. (사진 = 경상북도)
경상북도는 23일 문경시 산양면에 소재한 산양정행소에서 ‘경북청년 릴레이 생생토크(문경시편)’ 을 개최했다. (사진 = 경상북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는 23일 문경시 산양면에 소재한 산양정행소에서 ‘경북청년 릴레이 생생토크(문경시편)’ 을 개최했다.

신현국 문경시장, 박영서 경북도의회 부의장, 황재용 문경시의회 의장, 김창기 경북도의회 지방소멸대책특별위원회 위원장, 김경숙 경북도의회 윤리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차순애 경북도 청년정책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정책에 대한 문경청년의 목소리를 직접 수집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앙정부의 청년정책 및 지역 청년 환경의 다변화에 대응하여 새로운 경상북도 청년정책 방향을 설정하고, 청년이 직접 제안하는 사업을 정책에 반영하고자 마련했다.

G03-8236672469

이날 우수 청년 정착 사례 발표를 통해 청년정책의 필요성과 효과성에 공감하고, 청년 유입·정착을 위한 청년 정주 여건 개선 방안 등 다양한 청년 의견을 수렴했다.

간담회에 앞서, 청년정책의 다각화와 청년권익 증진을 위한 경상북도-청년재단-중앙청년지원센터-청년정주지원센터 간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차순애 경북도 청년정책과장은 “청년은 경북이 주도하는 지방시대의 주역이다. 특히, 문경에는 청년정책에 귀감이 되는 우수사례가 많다”며, “경북도는 앞으로도 시군과 적극 협력해 청년정책을 발전시켜 나가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