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밀리의 서재, 플러터로 전환하는 PC뷰어 베타 서비스 오픈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10-24 13:42 KRX7
#밀리의 서재(418470) #플러터 #PC뷰어베타서비스

프레임워크 개편으로 콘텐츠 보안은 물론 다크 모드 적용과 PDF 깨짐 현상까지 완화

NSP통신- (이미지 = 밀리의 서재)
(이미지 = 밀리의 서재)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국내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대표 서영택)가 플러터(Flutter)로 PC뷰어를 전환하는 ‘PC뷰어 베타 서비스’를 오픈한다.

플러터는 구글에서 개발한 크로스 플랫폼 앱 개발 프레임워크로 단일한 코드베이스를 바탕으로 Android와 iOS뿐 아니라 PC, 웹까지 모두 개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밀리의 서재가 새롭게 적용하는 플러터는 이전 프레임워크인 일렉트론보다 더 강화된 보안 수준의 DRM(디지털 권리 관리, Digital Rights Management)이 적용된다.

G03-8236672469

밀리의 서재는 플러터로 PC 뷰어를 전환하면서 콘텐츠 보안 뿐만 아니라 다크 모드를 적용하고, PDF 뷰어 깨짐 현상을 해소해 사용 편의성도 개선했다.

또 플러터를 통해 만드는 앱은 운영체제에 상관없이 하나의 코드베이스로 구축할 수 있어 어떤 장치에서 든 빠르게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밀리의 서재 남기훈 기술혁신본부장은 “밀리의 서재는 콘텐츠 하나하나가 매우 소중한 자산인 만큼 콘텐츠 보안에 필사적으로 힘쓰고 창작자들이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데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