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태국게임쇼2023, 원더 페스티벌과 함께 개막…“올해 관람객수 20만명 이상 예상”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10-21 14:33 KRX2
#태국게임쇼2023 #원더페스티벌 #경기도 #넥슨게임즈 #화웨이앱갤러리

경기도를 비롯해 넥슨 등 참여…화웨이 앱갤러리 통해서도 메이플스토리 R 등 소개

NSP통신- (사진 = 이복현 기자)
(사진 = 이복현 기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동남아시아의 게임축제 태국게임쇼2023이 방콕의 퀸 시리킷 내셔널 컨벤션 센터(QSNCC)에서 지난 20일 개막했다. 이번 태국게임쇼는 올해로 17년째를 맞이하며 ‘원더 페스티벌 방콕2023’과 함께 진행됐다.

이번 개막은 태국 국가소프트파워전략위원회 부의장 패홍탄 신나와트라(Paethongtarn Shinawatra)가 “게임:태국의 새로운 소프트파워‘라는 주제의 특별 강연과 함께 본격적인 개막을 알렸다.

특히 Pang zbing 등 태국의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했고 게임을 비롯해 IT, 하드웨어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여기에 코스플레이 행사도 진행해 볼거리도 제공한다.

G03-8236672469

참여한 업체들은 호요버스, 젠플레이, 세가, 화웨이 앱갤러리,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 아시아, 빌리빌리, 로지텍G, 팜하우스, 닌텐도스위치, 닛신, 인텔, 더샌드박스, 웨스턴디지털, 레이저 등의 업체가 참가했다. 특히 국내에서는 경기도가 참여해 관심을 모았다.

경기도는 ▲인베이더 ▲이터널리턴 ▲냥냥섬(NYANG ISLAND) ▲메타볼 ▲그레이드 토이 쇼타운 외 이모션웨이브가 참여했다. 코스플레이를 비롯해 현장 게임 대전을 펼치며 관심을 모았다.

또 넥슨은 넥슨게임즈의 블루아카이브를 전시했으며, 메이플스토리 R,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라그나로크 오리진, 오디션, 열혈강호 온라인 등은 화웨이 앱갤러리 등을 통해 선보였다.

NSP통신- (사진 = 이복현 기자)
(사진 = 이복현 기자)

타파니 키앗파이불(Thapanee Kiathaibool) 태국 관광청장은 “태국게임쇼는 동남아시아 최대 규모의 게임행사로 태국 관광객을 유지하는 랜드마크 중 하나”라며 “태국게임쇼를 방문하는 게이머들 사이에서는 문화를 교류하는 것 외에도 는 관광부문에도 도움을 준다”라고 말했다.

태국 게임쇼 조직위원장 퐁쑥 히란픅(Pongsuk Hiranprueck)은 “태국게임쇼는 ‘어셈블’(ASSEMBLE)이라는 주제로 원더 페스티벌과 콜라보를 진행하게 돼 더욱 기대된다”며 “올해 관람객 수는 20만명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방문객들이 재미와 영감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