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T 대표 김영섭‧박윤영‧차상균 3인 선정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7-28 12:45 KRX7
#KT(030200) #김영섭 #박윤영 #차상균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위원장 이승훈)가 지난 12일까지 접수된 사내·외 대표 후보군을 대상으로 후보 압축 과정을 거쳐 3인의 심층면접 대상자를 선정했다.

이번 대표 후보 심층면접 대상자(가나다순)는 ▲김영섭 (前 LG CNS 사장), ▲박윤영(前 KT 사장), ▲차상균(서울대 교수) 등 3인이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지난 13일부터 약 3주간 ▲기업경영 전문성 ▲산업 전문성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역량 등 정관 상의 대표이사 후보 자격요건 관점에서 서류 심사 및 비대면 인터뷰를 진행했다.

G03-8236672469

또 심사 과정에서 후보자들이 제출한 지원 서류와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인선자문단의 평가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비대면 인터뷰 이후 위원들간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27일 심층 면접 후보 3인을 결정했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 이승훈 위원장은 “차주 중으로 후보 3인에 대한 심층면접 심사를 진행해 KT 대표이사 후보 최종 1인을 확정할 계획”이라며 “해당 후보는 8월말 임시 주주총회를 거쳐 KT 대표로 공식 선임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KT새노조측은 “중요한 것은 이제 숏리스트가 나온 시점에서 이사회의 철저한 후보 검증 의지”라며 “이사회는 무엇보다 낙하산을 차단하겠다는 의지로 후보를 검증해야 하고 이를 위해 후보의 통신 전문성을 심층 평가하고 기존 KT의 경영실패에 대한 후보의 개혁의지를 물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