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임태희 경기교육감, “아이들 위해 지역과 교육적 역량 공유해야”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07-05 19:57 KRX7
#임태희교육지원 #임태희교육정책 #경기교육정책

‘학교체육·예술 및 늘봄학교 지원 위한 교육부·경기도교육청·용인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5일 용인대학교에서 열린 학교체육·예술 및 늘봄학교 지원을 위한 교육부·경기도교육청·용인대학교 업무협약식에서 한진수 용인대 총장(왼쪽부터),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임태희 경기교육감이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교육청)
5일 용인대학교에서 열린 ‘학교체육·예술 및 늘봄학교 지원을 위한 교육부·경기도교육청·용인대학교 업무협약’식에서 한진수 용인대 총장(왼쪽부터),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임태희 경기교육감이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교육청)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임태희 경기교육감이 “지역과 교육적 역량을 결합하고 공유해야 한다”며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경기도가 지역사회가 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임 교육감은 5일 용인시 용인대학교에서 열린 ‘학교체육·예술 및 늘봄학교 지원을 위한 교육부·경기도교육청·용인대학교 업무협약’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협약식은 교육부, 경기도교육청, 용인대가 지역과 연계한 학교체육과 예술교육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늘봄학교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체결했다.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한진수 용인대 총장 등이 참석했다.

G03-8236672469

협약 주요 내용은 ▲학교체육·예술 및 학교스포츠클럽, 학생예술동아리 활성화 지원 ▲늘봄학교 체육·예술 프로그램 및 인력풀 제공 등 운영 지원 ▲지역체육·예술교육협의체 참여 및 관내 학교 연계 지원 협력 등이다.

임태희 경기교육감은 “이번 협약이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한 기초와 기본을 마련한다는 의미에서 가장 필요한 것이 필요한 시기에 이루어진 것”이라며 “다양한 학생들의 다양한 수요에 대해 학교가 가진 역량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학교, 가정, 지역사회, 지자체, 대학, 기업과 교육적 역량을 결합하고 공유해서 구체적으로 실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후 종합체육관 실기장과 문화예술관을 연이어 방문해 학생들의 체육활동과 가야금병창, 해금, 사물놀이 수업 등을 참관하고 “학생들이 마음껏 공부하고 체육도 하고 배우고 싶은 많은 것들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