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포시, 수요응답형버스 시범운행 실시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6-28 10:09 KRX7
#김포시 #경기도 #김포시청 #김병수시장 #똑버스
NSP통신-똑버스 외관 모습. (사진 = 김포시)
똑버스 외관 모습. (사진 = 김포시)

(경기=NSP통신) 조이호 기자 = 경기도(지사 김동연)와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27일 고촌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수요응답형버스(DRT)인 ‘똑버스’ 개통식을 열고 1주일간의 시범운행을 시작한다.

개통식에는 김병수 시장,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 등 내외빈이 참석해 간소하게 진행했다. 행사 후에는 시민과 함께 똑버스를 타고 주요 아파트 단지를 돌며 이용 방법과 편의에 대한 모니터링 및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똑버스는 김포골드라인 혼잡률 개선대책의 일환으로 경기도로부터 긴급 투입된 신개념 교통수단으로 ‘똑타’라는 앱을 통해 원하는 탑승위치를 지정해 예약하면 해당 장소로 버스가 와 승차하는 것이 기본 이용 방법이다.

G03-8236672469

경기도와 김포시는 27일부터 7월3일까지 고촌읍 ‘똑버스’를 시범운행 한 후 7월 4일부터 총 10대의 차량으로 정식 운행한다. 정식 운행 시 차량은 45인승 대형버스 6대와 11인승 소형버스 4대로 이들 차량은 매일 오전 6시부터 24시까지 운영한다.

출근 시간대에는 직장인을 위해 김포공항역까지 노선 운행하며, 직장인들은 정해진 노선에서 예약을 하고 이용하면 된다. 등교 용도로도 투입해 고촌읍 내 통학 거리가 먼 학생들에게도 편의성을 제공한다. 출근 및 등교 시간 외 평시에는 예약을 하면 어느 장소든 달려가는 수요응답형으로 운행한다.

김병수 시장은 “김포골드라인 혼잡률 해소를 위해 여러모로 도움 주고 계신 경기도 관계자분들에게 감사하다”며 “70버스에 이어 똑버스까지 투입돼 김포시만의 출근급행버스가 나날이 발전해 감에 따라 시민들의 편리한 대중교통 이용을 위해 김포시는 계속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오후석 행정2부지사는 “경기도의 DRT인 똑버스가 점차 확대되어가고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똑버스가 제 역할을 다해 출근길 혼잡에 힘들어 하는 김포시민에게 큰 도움이 되고 골드라인 분산 효과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