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남이공대 사이버보안학과, 졸업전 100% 전원 취업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3-01-02 12:27 KRD7
#영남이공대학교 #사이버보안학과 #전원취업 #보안전문가 #대구시

전공심화과정 통해 실무에 투입 가능한 보안전문가 양성

NSP통신-영남이공대학교 사이버보안학과 보안관제센터 모습 (영남이공대학교)
영남이공대학교 사이버보안학과 보안관제센터 모습 (영남이공대학교)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사이버보안학과(사이버보안스쿨 전공심화과정)의 오는 2월 졸업예정자 30명 전원이 졸업전에 취업을 확정하며 정보보안 인재 양성의 요람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졸업예정자들의 취업처는 정보보안 관련 국내 최고의 기업인 안랩과 윈스, 이글루코퍼레이션, 싸이버원 등이며, 취업자들 해당 기업에서 연구개발, 보안컨설팅, 모의해킹, CERT, 보안관제 등의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사이버보안학과는 2014년 대구경북에서 처음으로 신설된 이후 매년 취업률 90% 이상을 기록하며 정보 보안 인재 양성을 선도했으며, 올해는 졸업예정자가 100% 취업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G03-8236672469

취업과 동시에 실무에 투입 가능한 보안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는 사어버보안학과는 기업과 동일한 환경의 보안관제센터를 구축해 실제 사이버 공격을 탐지하고 분석하며 대응하는 교육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졸업 전 최소 2개 이상의 팀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학생들에게 부족한 문제해결 및 소통 능력을 향상시켜 기업이 원하는 실무 중심의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사이버보안학과 김정삼 학과장은 “탄탄한 실무위주의 커리큘럼 뿐 아니라 SOAR, BigData/AI분석플랫폼(Splunk), SIEM(Arcsight)등의 트렌디한 보안기술들을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취업의 경쟁력을 높이도록 한 것이 취업률 100%의 비결이다”며 “미래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공지능 보안 기술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사이버보안 실무 직업교육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 사이버보안스쿨은 2014년 대구·경북에서 처음으로 3년제 학과(사이버보안과-정보보안전공)로 신설돼 국가적으로 필요한 사이버보안 전문 인력 양성에 기여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2021학년도부터 국내 최초 AI 보안전공을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전공심화과정(사이버보안학과)을 통해 학생들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최신 보안기술과 정보보호 트렌드에 맞는 교육과정과 사이버공격에 대한 탐지, 분석, 방어 훈련이 가능한 대기업 근무환경 규모의 보안관제센터를 활용해 실무능력을 갖춘 정보보안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