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차기 우리은행장에 정진완 추천…“신뢰 회복할 것”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 교양교육원은 22일 '교양 교과목 우수사례 공유'를 주제로 교양교육 세미나를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개최했다.
이번 교양교육 세미나는 교·강사 교수역량 강화 및 교양 교과목에 대한 중요성 확산을 위해 교양 교과목 담당 교·강사, 교양교육운영위원, 교양교육개편소위원 등 대학의 교양교육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세미나의 강사는 교양 교과목 담당 교·강사 중 강의평가가 우수한 교원을 선정해 수업의 전반적인 운영과 성과 및 자신만의 독자적인 교수·학습 방법을 공유하는 특강을 이어 나갔다.
최종 선정된 김용환 군사과학기술학과 교수(경제학의 이해)와 허윤선 항공관광학과 교수(국제매너와 에티켓)는 담당 교과목의 운영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교양 교과목을 담당하고 있는 동료 교원들에게 수업을 고찰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진희 교양교육원장(교양과 교수)은 “교양교육 세미나를 위해 발표해 주신 교수님들과 참가해주신 교양교육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 앞으로도 교양교육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우수사례들을 발굴해 공유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